Breaking
Bio-Culture Korean
볼 좁쌀여드름 고민이라면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으로 끝장
2019-06-09 09:00:03
신효성
▲여드름은 10대에서 잘 발생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신효성 기자] 실제로 상당수의 사람들은 볼 좁쌀여드름, 이마 여드름, 가슴 여드름 때문에 고민을 할 것이다. 여드름은 울긋불긋하며 여드름이 다 지나간 자리에도 요철이 남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성들의 경우에는 화장으로도 잘 커버되지 못할 경우가 많다. 볼 좁쌀여드름을 화장으로 커버할려치면 더욱 솟아나는 여드름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지도 모른다. 또한 가슴이나 등에 나는 여드름 때문에 조금이라도 파인 옷은 입기 꺼려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여드름은 염증성 피부질환의 일종으로 얼굴, 목, 가슴 등의 부위에 발생한다. 여드름은 대부분 10대 초반에 있어 발생하는 경향을 보이지만, 10대 뿐 아니라 20대에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경우도 존재하며, 심지어는 30대~40대의 성인여드름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니 여드름이 잘 나는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잦은 케어는 필수 중의 필수일 것이다

▲여드름은 남성호르몬이 영향이 되어 일어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드름, 왜 나는 것일까

여드름은 남성호르몬에 의하여 일어나게 된다. 남성호르몬은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있기 때문에 여성에게서도 남성호르몬으로 인한 여드름이 날 수 있다. 또한 모낭의 열린 부분으로 배출되는 피지가 많아지면 내벽세포가 탈락함으로써 모낭의 구멍을 막기 때문에 추후 여드름으로 발전할 수 있다.

▲여드름은 박피술로 빨리 없앨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드름빨리없애는법

여드름이 생기면 스테로이드 주사요법을 실시함으로써 여드름의 흉터가 남지 않도록 여드름 부위에 스테로이드를 주사할 수 있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을 위해서 피부과에서 압출치료를 할 수 있다. 혹은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박피술'을 통해 막혀 있던 모공을 열어준 다음 염증을 가라앉히게 된다. 다른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으로는 광역동치료 등이 있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을 위하여 집에서 압출을 할 경우에는 여드름 흉터가 발생해 요철이 생길 수 있고 피부에 색소 침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없애는법을 원한다면 피부과에 방문해보도록 하자. 피부과에 방문할 수 없다면 여드름패치를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볼 좁쌀여드름이 다 없어지고 여드름흉터가 남았다면 여드름흉터없애는법으로써 그 자국까지 말끔하게 제거해볼 수 있다.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나 색소의 침착은 단기간 내에 잘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피부과를 통한 케어가 추천된다. 피부과 방문 시 흉터 절제술을 통하여 수술로 흉터를 없애고 난 다음 봉합을 하거나, 레이저로 여드름없애는법을 실시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효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