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려면 인내심과 긍정적인 관점이 필요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성공의 열쇠는 노력과 인내심이라는 것이 정설이다. 성공하는 사람은 미리 생각하고 행동을 계획하는 법을 알고 있다. 그들은 실패를 거듭하지 않고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기는 힘들다는 것을 안다. 전문가들은 성공한 사람에게 주요 공통점이 있다고 말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훌륭한 인물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 모든 성공한 사람이 모든 이점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그것에 대한 인식은 사람의 자질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기업가가 보여주는 일반적인 특징은 공격적이고 참을성이 없고, 단호한 태도로 인식될 수 있다. 기업가는 대개 앞으로 나아가려는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이해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성공은 매우 미묘한 것이며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인내심, 긍정적인 관점과 더불어 타인과 함께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심리학 오늘'에 따르면, 자신이 선택한 직업에서 성공에 도움이 되는 성격적 특성이 있다. 심리학자는 만약 변화할 생각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변신에 개방적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자신의 선택에 대한 책임과 행동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는 의미다. 대로는 계획이 뜻대로 되지 않았을 때 돌아올 비난도 감수할 수 있어야 한다. 대개 성공적인 사람은 타인에게 유익함을 가져다줄 행동과 결정을 선택할 능력이 있음을 알고 있다.

▲성공하는 삶을 살기 위해 무엇을 갖춰야 할까?(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성공적인 사람들의 특성

많은 사람들은 더 열심히 일하면 성공적이고 부자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심리학 전문가들이 강조한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 연결돼 있다고 생각하는 성격의 특성을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면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대부분 알지 못한다. 열심히 일하는 게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한 한 부분이다. 그러나 혼자 열심히 일하면 성공하기 어렵다. 부자가 되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일을 다루는 데 있어 현명해야 한다. 이때 긍정적 성격의 특성을 유지하면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성공하는 사람은 자신의 사업이 성장하기까지 끊임없이 전진해야 한다. 사업은 곧 전쟁이기 때문에 호전적인 성향이 유리하다. 그들이 성취하고자 하는 승리를 이루기 위해서는 많은 의지가 필요하다. 그들의 방향은 또한 사람이 집중해야 하는 목표에 대한 경로를 제공할 수 있다. 그들은 혼란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목표를 명확히 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상자 밖에서 생각하는 법을 알고 있으며 구식 방식을 탈피하려는 경향이 있다. 독특하고 개성 있는 아이디어는 잠재 투자자와 고객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성공을 방해하는 성격 특성

사람들은 완벽해지기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다. 때로 인간은 모든 정체성에 내포된 결함과 불안정성을 가지고 있다. 사람의 결함과 불안정은 때때로 유용할 수 있지만 또한 개인을 땅에 머물게 하고 삶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날개를 날게 하지 않는다. 그들의 부정적인 성격 특성은 마음속에 있는 길에서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사슬처럼 행동하며, 그들의 부정적인 생각은 자신보다 훨씬 크다고 생각한다.

라이프핵에 따르면, 적절한 순간을 기다리는 사람들은 때로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끝난다고 한다. 적절한 순간이란 없으며 계획을 세우는 마냥 대기하여 시간을 낭비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또한 적절한 순간을 기다리는 것이 단지 미루는 핑계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강훈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