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추억을 남기는 사진 잘찍는법
2018-11-07 14:41:45
김남준
▲추억을 남기는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남준 기자] 선선한 날씨가 되면서 여행을 다녀오시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여행을 가게 되면 그떄의 추억을 남기기 위해 사진을 찍게 된다. 사진을 찍는거는 쉽지만 잘 찍는거는 구도와 배경에 따라 틀려지기 때문에 어렵다. 아이들에 성장 과정이나 음식 사진 본인이 눈에 담고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여행지의 사진 등 사진 잘찍는법에 대해 소개한다.

▲자연스럽게 찍는게 좋은 아이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이 사진 잘 찍는법

아이뿐 아니라 어른들도 카메라만 보이면 경직이 되거나 같은 포즈로 사진을 찍는다. 아이의 사진을 잘 찍기 위해서는 놀고 난 후 사진을 찍는것이 좋다. 갑자기 카메라를 들이대면 아이는 부담스러워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와 함께 뛰어 놀고 즐긴 후 사진을 찍는다면 행복한 표정이 사진에 담을 수 있다. 그리고 사진 찍기 전 김치, 하나, 둘, 셋 처럼 사인을 주지 말고 아이 몰래 사진을 찍는것도 자연스러운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셔터의 소리는 최대한 작게 해야 한다.

▲구도와 배경에 따라 달라지는 음식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음식 사진 잘 찍는법

요즘 블로그나 SNS에 올리기 위해 음식 사진을 찍는다. 어떻게 해야 음식이 좀더 맛있어 보이는 음식 사진을 찍을수 있는지 소개한다. 배경이 너무 많이 포함되면 음식이 아닌 주변으로 분산되기 때문에 배경은 단순하게 잡고 음식에 초점을 맞춰야 하고 각도는 위에서 내려다 본 수직 방향의 사진과 평면에서 바라본 수평적인 사진의 느낌은 천지차이다. 위에서 내려서 찍는 항공샷의 경우 특유의 느낌이 매력적이다. 단 입체감이 사라지기 때문에 패턴이나 고유의 색 만으로 표현해야 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남준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