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레몬밤 효능을 이용한 레몬밤 다이어트 부작용은?
2018-11-07 15:49:29
한수민
▲레몬밤의 향은 감정을 편안하게 해주며 혈압을 낮추는데 효능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에 자리잡고 있는 유럽에서 2천여년 이상 재배되어 온 꿀풀과의 다년초 식물이다. 밀원 식물로도 유명한 레몬밤은 '멜리사'라고도 불린다. 레몬밤은 레몬과 유사한 향이 있으며 이 향은 감정을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며 심장 박동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추는데 효능이 있다고 한다. 국내에서는 레몬밤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레몬밤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레몬밤의 로즈마린 성분은 지방축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 다이어트에 대해 

레몬밤다이어트는 레몬밤 추출분말이나 캡슐 형태로 섭취하는 간단한 방법이다. 레몬밤 다이어트는 레몬밤을 단순히 먹어줌으로써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먹는 것만으로 레몬밤 다이어트가 가능한 이유는 레몬밤에 함유되어 있는 로즈마린 성분 때문이다. 로즈마린 성분은 지방세포의 성장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레몬밤 다이어트는 운동을 할 시간이 없는 바쁜 현대인에게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나 단시간에 살이 급격히 빠지는 등의 효과는 없기 때문에 참고하자. 

▲레몬밤 효능은 항염증, 항산화, 항균작용 등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 효능

레몬밤 효능의 핵심은 로즈마린산 성분이다. 로즈마린산 성분은 꿀풀과 식물에 함유된 폴리페놀 화합물로 항염증이나 항산화, 항균작용을 한다. 그 밖에 레몬밤효능으로 여성호르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피부 진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전갈이나 독거미에 물렸을 경우 해독작용이 있으며 설사를 완화시키며 바이러스를 막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천연두에도 도움이 되며 치통이 있을 때 입가심용으로 사용하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한다. 

▲레몬밤을 과다복용하면 식욕이 증진되어 다이어트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분말, 캡슐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레몬밤을 과다섭취해선 안 된다. 레몬밤 다이어트의 효능을 보기 위해 레몬밤을 과다섭취한다면 오히려 식욕이 증가하는 레몬밤다이어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쌕쌕거리는 천명 등의 부작용도 나타나기도 한다. 특히 갑상선 환자의 경우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레몬밤을 삼가여야 하며 피부에 바를 때는 자극이 나타나고 차가운 느낌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테스트를 통해 자신에 피부에 맞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한수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