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퇴행성관절염에 도움되는 보스웰리아 그 밖에 효능은?
2019-05-08 09:00:07
윤보연
▲보스웰리아는 국내에서 유향이라고 불리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윤보연 기자] 보스웰리아는 우리나라에서는 생산되지 않고 홍해 연안에서 생산되어 수입하던 약재다. 보스웰리아는 감람과에 속하는 유향나무의 수액을 건조시켜 만든 약재로 회백색의 수액을 모아 건조시켰다고 하여 '유'자가 붙고 향기가 있어 '향'자가 붙어 우리나라에서 유향이라고 불리고 있다. 유향나무에서 아주 소량만 얻을 수 있기에 더 귀하게 여기진다고 한다. 최근 국내에서 보스웰리아가 퇴행성관절염에 도움이 된다는 정보가 알려지면서 자연스럽게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보스웰리아 효능은 관절 통증 감소, 활동 장애 개선 등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스웰리아효능

보스웰리아효능은 체내 유해 물질 생성을 억제해 연골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로 인해 관절의 통증을 감소시키고 활동장애를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부기가 생긴 것을 감소시키는 효능도 있다. 그 밖에 보스웰리아효능으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퇴행성관절염뿐만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 루푸스 등의 면역 질환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어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보스웰리아는 한의학에서도 효능을 인정받아 많이 쓰이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관절보스웰리아 한의학적 효능

관절 질환에 도움이 되는 보스웰리아는 과거부터 국내에서 유향이라고 하여 다양한 효능 및 기능을 인정받아 사용되고 있다. 타박상으로 어혈이 발생하였거나 혈액순환장애로 인한 사지동통에 진통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으며 근육경련으로 동통이 있거나 운동장애, 관절의 동통에도 자주 쓰이고 있다. 뇌혈관의 순환장애로 인한 반신불수에도 효능을 보인다고 하며 관상동맥부전으로 인한 협심통 등에도 진통 효능이 있어 한의학에서 많이 쓰이고 있다. 

▲보스웰리아는 캡슐, 분말 등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으며 하루 4g 이상 섭취해선 안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스웰리아 섭취방법

보스웰리아는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다. 보스웰리아캡슐, 분말 등으로 판매되고 있다. 보스웰리아캡슐은 간단하게 물과 섭취할 수 있으며 분말 형태의 보스웰리아는 적정량을 덜어 물에 타서 먹거나 음식에 곁들여서 먹기도 한다. 보스웰리아는 하루 4g 이상 섭취하지 않는 선에서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그 이상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복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보스웰리아캡슐, 분말 형태의 제품을 구입할 때는 성분 함량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인지 확인한 뒤 구입하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윤보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