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설악산 여행]산과 단풍, 바다를 동시에 즐기는 속초 여행코스
2019-06-11 09:00:03
이민영
▲입과 눈이 즐거운 속초여행(출처=플리커)

[리서치페이퍼=이민영 기자]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날은 대체적으로 속초날씨가 좋은 편이기에 속초로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이다. 강원도 속초는 속초시외버스터미널이 마련되어 있어 전국 각 지역과 더불어 수도권에서 이동하기도 좋다. 식도락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로부터는 이미 유명해진 속초 중앙시장에서 고픈 배를 채운 다음 떠날 수 있는 속초 여행코스에는 어떤 곳이 있을지 알아보자.

▲산에 물든 단풍과 폭포를 구경하기 좋은 설악산(출처=플리커)

속초 여행코스 - 설악산 단풍코스 여행

가을의 속초는 황금빛으로 물들어 아름답기 그지없다. 그중에서도 속초 여행코스로 알려진 설악산 여행을 떠나면 산과 폭포가 어우러진 절경을 관찰할 수 있다. 에델바이스가 피어오르는 속초 여행코스 설악산은 천연기념물이자 국립공원이며,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써 관리되고 있다. 설악산국립공원은 우리나라를 대표할 만큼 아름다운 하상경관을 자라하는 곳으로써 구곡담과 십이선녀탕, 다양한 암석지대를 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걷기 좋은 곳으로 알려진 장수대 대승폭포 구간 탐방로는 가을을 한껏 느끼는 설악산 산책로를 걸을 수 있다. 이곳은 계곡을 따라서 위로 올라가는 완만한 길로 시작하며, 전체 구간의 상당수가 목재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어 어렵지 않게 등산을 하며 설악산의 단풍을 구경할 수 있게 된다. 장수대 대승폭포 구간 탐방로는 구간이 짧으며 소요시간이 오래 걸리지 안항 속초 여행코스 계획이 여유롭지 못한 경우에도 충분히 들리기 좋은 곳이다. 한국의 3대 폭포인 대승폭포를 볼 수 있으며 중간에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어 가리봉과 주걱봉, 삼형제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양양 여행코스다.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진 '속초해수욕장'(출처=플리커)

속초 여행코스 - 속초해수욕장

바다를 보기좋은 강원도 속초에 방문할 경우, 빼놓을 수 없는 구경거리는 단연 가을 바다다. 가을이 만들어내는 시원한 공기를 한껏 맞으며 속초해수욕장을 거닐어보자. 속초 여행코스인 속초해수욕장은 속초시외버스터미널로부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부담 없이 갈 수 있으며, 주변에는 강원국제관광엑스포기념관과 속초엑스포월드랜드, 석봉도자기미술관과 청초호가 있어 속초 여행코스를 짜기 수월할 것이다. 속초해수욕장에서는 갯배를 타고 아바이마을로 갈 수 있다. 특히 속초 여행코스인 속초해수욕장은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이민영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