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자동차보험료 오른다던데… 자동차보험료 납부 꿀팁은?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도 유용
등록일 : 2018-11-08 09:41 | 최종 승인 : 2018-11-08 09:41
정채연
▲자동차보험료를 저렴하게 내는 방법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채연 기자] 자동차보험료 등의 보험료 인상률을 높인다는 언론 보도에 자동차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싸게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는 사람들이 많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운전 중 사고를 당했을 때 피해를 보상받기 위해 가입한다. 아무리 안전을 위해 들어 둔 보험이라만 자동차보험료가 오르면 이를 감당하기 버거울 수도 있다. 자동차를 이용하면서도 실천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료 납부 꿀팁을 소개한다.

자동차보험을 납부할 때는 일시불과 분할납부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분할납부를 할 경우 일시불로 납부하는 금액에 이자가 더해진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자동차보험료를 미납했을 시 본납 보헙료를 납부할 수 있도록 유예기간이 주어지는데, 그 유예기간동안에도 보험료를 미납하면 사고 시 보상을 못 받을 수 있다. 자동차 보험 납부 방법에는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파악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납부하는 것이 현명하다.

자동차보험료를 조금 더 싸게 납부하고 싶다면 자동차 운전과 연관된 규법과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좋다. 먼저 서울에 거주하고 있다면 서울시에서 실시하는 승용차 마일리지제도에 적극 참여해보자. 서울시 승용차 마일리지제도는 자동차 운행거리를 줄여 온실가스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나온 제도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와 계약을 맺은 자동차보험사의 경우 이 제도에 적극 참여하며 주행거리를 줄이면 보험료를 많게는 40%까지 할인해주고 있다.

또한 교통법규를 잘 지키기만 해도 자동차보험료 인상을 막을 수 있다. 신호 위반, 음주운전, 운전 중 휴대폰 사용 등으로 교통법규를 위반하면 그만큼 자동차사고와 가까워지는 것이기 때문에 보험료가 5~20% 정도 오른다. 반대로 교통법규를 잘 준수한 경우에는 자동차보험료가 0.7% 정도까지 할인된다.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자동차보험사를 선택해 납부 방법과 가입 조건 등을 잘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첫 차를 운전하는 경우나 사고 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 조건에 따라 자동차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다. 때문에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자신이 내야 하는 자동차보험료를 확인한 뒤 자동차보험 전문 상담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채연 기자]

[리서치페이퍼=정채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