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감자의 효능과 함께 알아보는 감자보관방법
등록일 : 2018-11-08 14:09 | 최종 승인 : 2018-11-08 14:09
정소라
▲항암효과에 좋은 감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항암효과에 좋은 감자의 효능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우리 몸은 pH7.0의 약 알칼리성이지만 우리가 섭취하는 대부분의 음식은 산성이라 온갖 질병을 앓기 쉽다. 감자는 알칼리성 음식으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감자 자체에 칼륨이 함유돼 체내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하는 효과도 있다. 칼륨은 체내 과잉섭취된 나트륨을 억제시키며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 그외에도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으며 소화가 잘돼 다이어트 식품으로, 비타민C가 많아 피부미용에 좋고,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빈혈을 예방해 여성에게도 효과가 좋아 많이 찾는 식품이다.

▲감자로 맛있게 만드는 떠먹는 피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감자를 이용한 떠먹는 피자 만들기

감자를 이용한 감자요리로 떠먹는 피자를 만들 수 있다. 재료는 감자, 양파, 햄, 토마토소스, 파마산치즈가루, 케찹, 마요네즈, 후추, 표고버섯2개, 소시지, 모짜렐라치즈, 파슬리가루가 필요하다.

  1. 감자를 찐다.
  2. 양파와 버섯은 채썰어 넣고, 팬에 오일을 둘러준 다음 소시지를 함께 볶고 간해놓는다.
  3. 찐 감자를 포크로 으깨 놓는다.
  4. 3에 마요네즈, 파마산치즈가루, 후추를 넣고 잘 섞는다.
  5. 볶은 2를 위에 올리고 그위에 치즈를 뿌려 오븐에 넣고 치즈가 녹을 정도만 오븐을 돌린다.
▲감자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감자는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감자는 대부분 박스 채 팔기 때문에 보관을 하더라도 다 먹지 못하고 싹이 나거나 썩어 버리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감자 보관방법을 잘 숙지해서 오래 보관하고 먹어야 한다. 감자는 직사광선을 받게 되면 녹색으로 변하게 된다. 녹색으로 변한 부분은 식중독을 일으키는 독성물질 솔라닌이 발생하기 때문에 서늘한 그늘에 보관해주는 것이 좋다. 만약 껍질부분이 녹색으로 변했다면 도려내고 먹는 것이 좋다. 그리고 사과는 감자가 싹이 나지 않도록 하는 가스가 배출된다. 그래서 감자10kg 한 박스 안에 사과 하나를 넣어주면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하니 사과와 감자를 같이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