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감기에좋은음식을 알아보자
2018-11-08 16:00:04
정소라
▲특별한 치료 없이도 저절로 치료되는 감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감기는 코와 목 부분을 포함한 상부 호흡기계의 감염증상이다. 사람에게 발병하는 가장 흔한 질환으로 콧물, 인후통, 코막힘, 기침, 미열 및 근육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감기는 대개 특별한 치료없이도 저절로 치료가 된다.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약 200종이 있으며 그 중 30~50%가 리노바이러스이고 10~15%가 코로나바이러스다. 보통 성인은 일년에 2~4회 소아는 6~10회 정도 감기에 걸린다.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하는 감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환자에 따라 달라지는 감기 증상

감기는 보통 바이러스에 노출된 지 1~3일 후에 증상이 나타난다. 증상은 바이러스가 호흡기계에 얼마나 침투했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코막힘, 콧물, 인후통, 기침, 감기몸살 등 이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다. 감기에 걸린 성인에게 열이 나는 경우는 드물거나 미열에 그치지만 소아에게는 발열증상이 흔하게 나타난다. 또한 결막염이 동반되어 눈물이 날 수도 있다. 감기는 환자의 연령과 면역상태 등에 따라 증상의 정도가 달라질 수 있다.

▲감기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배(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감기에 좋은 음식인 배

감기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감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기침감기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배는 수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배가 함유하고 있는 루테오린 성분은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켜준다. 배는 그냥 섭취해도 좋지만 차로 만들어서 섭취하면 효과가 배가 된다. 배는 감기 중에서도 목감기에 좋은 음식이다. 목과 폐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열을 내리게 해주는 배는 감기에 좋은 음식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