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naver_post kakao_plus

태블릿 사용시 필요한 블루투스 키보드

   정소라 기자   2018-11-08 19:01
▲블루투스 키보드의 장점은 휴대성(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태블릿을 구매하고 한 번쯤 고민하는 액세서리를 꼽자면 블루투스 키보드가 빠지지 않는다. 윈도우 태블릿 일부와 아이패드 프로는 전용 키보드가 있어 선택이 어렵지 않다. 블루투스는 근거리 무선통신기술 줄여서 BT라고도 부른다. 블루투스는 송신된 데이터가 패킷으로 분할되고 각 패킷은 지정된 79개의 블루투스 채널등 중 하나에 전송된다. 

▲일반 키보다와 다른 키 배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블루투스 키보드 장점

블루투스 키보드가 최근 들어 많은 관심을 받는 이유는 선의 제약이 없기 때문이다. 유선 키보드를 사용할 때는 책상에 선이 널브러져 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다. 무선 주파수나 블루투스로 키보드를 연결하면 그럴 걱정이 없다. 게다가 무선 마우스와 결합하면 컴퓨터와 떨어져서도 게임을 할 수도 있다. 휴대성도 편한다. 일반 유선 키보드는 케이블 때문에 가방에 넣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케이블을 감을 때 내부 선이 손상될 염려가 있다. 블루투스 키보드는 작은 어댑터만 들고 다니면 된다.

▲태블릿에 필요한 액세서리 블루투스 키보드(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블루투스 키보드 고르는법

먼저 키 배열이 자신에게 맞는지 살펴봐야 한다. 블루투스 키보드는 휴대의 편의성을 위해 우측 숫자 키를 제외한 텐키리스 키보드로 출시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일반 키보드에 익숙해져 있던 사용자가 텐키리스 키 배열에 익숙해지기까지 다소 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 게임용으로 설계된 제품의 경우 매크로 키가 배치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 키의 위치도 잘 살펴봐야 한다. 가능하면 Fn키를 통해 매크로를 입력할 수 있는 제품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