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 통번역 자격증은 외국어 듣기와 말하기 및 읽기와 쓰기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이다. 2013년 법무부에서 번역문 인증 공증제도를 제정 시행하면서, 번역공증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다. 국내에서는 삼성그룹을 포함한 SK하이닉스, 현대종합상사, 포스코엔지니어링 등 대기업 및 계열사는 물론 중소기업에서도 ITT 자격증을 취업 가산점으로 부여하여 공채에서 인정하고 있다.

또한 2018 중앙일보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1위를 수상한 타임스 평생교육원에서는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대학교 테솔과정 수업과 ITT통번역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ITT 비즈니스, 전문 통ㆍ번역 전문가 과정 수업을 진행한다. 사단법인 국제통번역협회에서 주관하는 ITT 자격증을 통번역 전문강사진의 수업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외국어관련 최고위 자격취득 과정이다.

타임스 평생교육원의 관계자에 따르면, 수강생들에게 자격증 취득 이후 취업 경쟁력은 높이고 취업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려 취업연계 및 진로 컨설팅의 범위를 단계적으로 넓혀가고 있으며 특히 '타임스 취업센터'의 적극적인 기업회원유치 및 제휴를 통해 수강생들과 수료생들에게 취업과 연계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은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