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겨드랑이가 거뭇거뭇해지는 겨드랑이색소침착 예방법
2018-11-09 17:00:13
정소라
▲색소침착이 발생하기 쉬운 겨드랑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겨드랑이처럼 항상 마찰이 쉽게 될 수 있는 부위에는 색소침착이 발생하기 쉽다. 또 겨드랑이는 피부가 워낙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얼굴이나 다른 부위처럼 쉽게 케어하는 일은 어렵다고 볼 수 있다. 색소침착에는 비타민C나 색소침착약을 사용해볼 수 있지만 얇은 피부가 자극을 받아 따가워지거나 붉어짐을 유발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겨드랑이색소침착은 상태가 심해지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겨드랑이 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겨드랑이색소침착(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겨드랑이색소침착의 다양한 원인

겨드랑이는 지속적으로 마찰이 생기는 부위이고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피부가 짙은 편이어서 겨드랑이 색소침착이 발생할 경우 더욱 피부색이 짙어지게 된다. 겨드랑이의 색소침착은 잦은 제모, 겨드랑이땀, 겨드랑이 레이저제모 등이 겨드랑이색소침착원인이 될 수 있다. 하지만 특별한 이상이 없는 경우에도 생활 습관으로 인해 겨드랑이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다. 겨드랑이 냄세제거제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겨드랑이를 자주 긁는 경우 등이 이에 해당한다.

▲생활속에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 겨드랑이색소침착(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겨드랑이 색소침착 예방하는 법

겨드랑이색소침착은 외부에 있는 표피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 진피 깊숙이 멜라닌 색소가 쌓여 발생하는 것으로 생활속에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겨드랑이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겨드랑이 제모를 할 때 가장 자극이 적은 레이저제모를 하는 것이 좋다. 겨드랑이에 딱 달라붙어 마찰을 유발하는 옷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겨드랑이를 매일 씻고 물기를 완전히 말린 뒤 옷을 입어야 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