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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쉐이크 로 간편하고 건강한 체중관리하기
2018-11-12 14:00:42
정소라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 단백질을 단백질쉐이크 로 섭취(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필수영양소 단백질섭취를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단백질은 우리 몸을 만들고 에너지를 제공하며 몸의 생체기능을 조절하는 것으로 건강의 모든 단계에서 중요역할을 하여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이다. 정상적인 생리적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체내에서는 자연 합성되지 않고 음식으로 섭취해야만 한다. 최근에는 불필요한 영양소를 줄이기 위해 간편하게 분말형태로 만들어 우유 또는 물에 혼합하여 쉐이크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쉐이크파우더가 있다.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쉐이크다이어트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백질 쉐이크 섭취로 체중조절 관리가 도움이된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음식을 제한하는 방법이 대표적이고, 운동과 식단관리를 통해 체중 증가를 목표하는 사람도 있다. 둘 다 합리적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만드는 것이 올바른 선택일 것이다. 체중 증가 또는 감소를 위해 단백질을 섭취 해야 하는 경우 운동 후 칼로리 조절하기 위해 식사대용으로 먹거나, 식사 후 간식으로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올바른 식단관리와 운동으로 건강한 체중관리를 할 수 있다.

▲다양한 맛과 기호성의 단백질쉐이크만들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맛으로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다.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가 함께 먹을 수 있는 단백질쉐이크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보통 시중에 판매되는 단백질파우더를 (일반적으로 1회용량 30g정도) 물이나 우유에 혼합하여 섞기만 하면 된다. 최근에는 바나나맛, 딸기맛, 고구마맛, 단호박맛, 초코쿠키맛, 망고맛, 아몬드맛, 바닐라맛 등등 과일이나 야채, 커피 또는 곡물이 함유되거나 여러 발효분말이나 비타민이 혼합되어있는 종류도 다양하다. 집에서도 쉽게 기호성에 따라 선택하여 단백질 쉐이크를 섭취 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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