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경남 나들이로 필수, 김해 가볼만한 곳 소개
등록일 : 2018-11-12 15:00 | 최종 승인 : 2018-11-12 15:00
김현욱
▲부산, 김해국제공항과 가까운 경남 김해(출처=플리커)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경상도 여행의 메카, 경상남도 김해시는 우리나라의 남단에 위치해 있어 부산에서 들리기에도 좋은 곳이며, 김해국제공항 근처의 남해가볼만한곳을 찾고자 할 때도 들릴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이 많다. 김해가야테마파크를 비롯한 다양한 김해 가볼만한 곳을 알아보도록 하자.

▲가야의 문화와 전시를 접할 수 있는 김해가야테마파크(출처=플리커)

경남 나들이 -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 가볼만한곳 김해가야파크는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일상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를 접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더불어 우리민족만이 가진 아름답고도 찬란힌 유산인 가야의 역사에 대해 체험, 놀이, 전시로 알아볼 수 있기에 경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도 적절하다. 김해의 랜드마크라고도 불리우는 김해 가볼만한 곳  김해가야파크에서는 2000년 전 가야의 웅장함과 아름다운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전시가 마련되어 있다. 가야스토리관에서는 아시아의 무역 허브로 여겨졌던 가야의 이야기를 볼 수 있으며, 허왕후 스토리관에서는 금관가야 수로왕의 부인이었던 허황후의 신행길을 추적하며 우리나라 최고 불교 도래지임을 그린 스토리관이다. 가락정전은 수로왕의 처소로써 그 역할을 하였으며, 외부 정원 및 회랑과 왕의 연못이 있다. 허왕후의 고향이었던 인도의 역사와 문화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인도 갤러리'도 마련되어 있다.
가야무사어드벤처는 모든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3000평의 친환경 어드벤처 시설로 이루어져 있으며 김해 가볼만한 곳  가야원은 MBC 드라마 <김수로>의 촬영지였던 곳이다. '피크닉 존'에서는 가족, 연인 단위로 와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경남 나들이 장소에서는 시원한 계곡을 만나볼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남 나들이 - 장유대청계곡

김해 가볼만한곳인 장유대청계곡은 불모산 산자락에 자리해 있는 곳으로, 양 갈래로 이루어진 6킬로미터 규모의 긴 계곡이다. 경남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장유대청계곡은 주변으로 이루어진 산림이 울창하며 맑은 물이 폭포를 이루어 시원함을 느껴볼 수 있다. 특히 장유대청계곡을 따라 30분 정도 올라가면 장유암을 볼 수 있으며, 그곳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불법을 전파했다고 알려져있는 장유화상의 사리탑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이다. 장유대청계곡은 입장료가 무료이기에 더욱 경남 나들이를 떠나기에 부담이 없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