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빵한 볼살은 생각보다 쉽게 빠지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볼살빼는법을 제대로 잘 알아두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날렵한 턱선은 아름다운 얼굴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츨처=픽사베이)

볼살빼는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하지만 너무 비싼 마사지 샵을 다닌다거나 과도하게 볼을 압박하는 등의 방법은 상당한 부담이 될 수도 있고 무리가 갈 수도 있다. 그렇다면 볼살을 좀더 효율적으로 뺄 수 있는 방법, 턱살빼는법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다양한 안면 운동으로 볼살을 없애보자

먼저 가장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볼살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가장 간단한 볼살빼는법으로는 '참새입 하기'가 있다. 참새입을 한 상태에서 입속에서 "아~"를 외치는 방법이다. 입이 점점 벌어지면서 볼근육부터 쇄골근육까지 운동이 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너무 과도하게 해서 턱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볼에 바람넣기도 좋은 방법이다. 한쪽 볼에 한 번씩 번갈아가면서 바람을 한가득 불어넣어주는 방식이다. 3초간 부풀리고 3초간 쉬고 하는 식으로 반복하면서 볼의 근육을 팽창시켰다 수축시키기를 반복한다. 이렇게 반복하면 볼에 상당한 운동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볼살은 쉽게 빠지지 않지만 다양한 노력을 통해 뺄 수 있다(출처=플리커)

아침에 일어나서 입을 벌리고 '아에이오우' 소리를 내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볼근육을 움직여 볼살도 빠지고 정신이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크게 소리를 내다보면 턱밑의 근육도 움직일 수 있어 턱살빼는법 운동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세수할 때에나 스킨케어를 할 때에 광대뼈 아랫부분부터 볼까지 빙글빙글 돌려서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볼살을 빼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강하게 압을 주면서 자극하면 더 도움이 된다. 이 네 가지 방법 모두 일상에서 할 수 있는 볼살빼는법으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손 마사지와 귀 마사지, 볼살을 빼는 또 다른 방법들

얼굴이 아닌 다른 부위를 자극하여 볼살빼는법도 있다. 손 마사지는 언제 어디서든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볼살빼는법이라 할 수 있다.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누르는 엄지와 검지가 만나는 지점인 합곡혈을 자극하면 볼살을 빼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협곡점 방향으로 가볍게 누르며 마사지한 후 손바닥 위쪽 방향으로 지그시 눌러 마사지를 하는 방식으로 틈날 때마다 문질러 준다.

▲귀에는 오장육부의 혈이 몰려있어 잘 자극하면 신체의 혈행을 좋게할 수 있다(출처=픽사베이)

귀 마사지는 얼굴 붓기 제거에 빠르게 효과를 준다. 귀 마사지는 혈자리가 많아 언제해도 좋은 마사지다. 얼굴 살 빼는 귀 마사지는 먼저 귓볼을 몇 초간 꾹 눌러 지압해준 후 귓바퀴 중간 지점을 지압해주고 마지막에 따듯한 손바닥으로 귀 전체를 감싸준다면 된다.

이외에도 페이스롤러 등 다양한 피부미용기기 등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볼살빼는법 남자피부관리를 통해 날렵한 턱선을 유지하려는 남성 등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