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7일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경북테크노파크,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경북 문경시, 대구시 수성구, 대구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포항테크노파크, 디지스타트업인큐베이터, 나누미넷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2018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투자로드쇼,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1인 창조기업 및 우수지원센터 및 유공자의 포상이 이루어졌으며 1인 창조기업의 판로개척 역량 강화 특강 및 우수기업 전시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1인 창조기업인의 날은 1인 창조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투자로드쇼는 (주) SAG Korea 백운주 대표이사, 인라이트벤처스 김용민 대표, 옐로우우드 엔젤클럽 신영건 회장, 수림창업투자 노경욱 팀장, 케이앤투자파트너스 남범일 이사 총 5명이 투자심사역과 함께 8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의 입주기업의 투자사업계획서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투자자들이 바라보는 시점에서 기업들에게 피드백 하는 자리를 가져 실제 투자 받기를 원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되었다.

우수기업, 우수지원센터 및 유공자 포상을 통해 1인 창조기업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축하하며 범국민적인 인지도와 1인 창조기업에 대한 자긍심도 높이는 자리를 만들었다. 또한 1인 창조기업 판로개척 역량강화 특강을 통해 시작하는 기업들을 위한 방향을 설정해 주어 행사에 참석한 기업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1인 창조기업'은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하면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로서 상시근로자 없이 지식서비스업, 제조업 등을 영위하는 자를 말한다. 1인 창조기업 입주기업에게는 1인 창업공간이 제공되며, 정부지원 사업 정보, 맞춤형 교육, 세무. 법률. 창업 등의 전문가 자문, 마케팅. 지재권. 장비활용, 디자인개발 등의 사업화지원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은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