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가상화페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 현재 실시간 시세, 전문가들의 향후 전망은? 
2018-11-13 09:00:00
김현석
▲가상화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상화폐 시장이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리플, 대시 등 일부 종목을 제외한 대부분 가상화폐가 소폭 하락했다.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오늘(13일) 오전 9시 20분 기준 비트코인 시세는 0.19%, 만 4천 원 오른 725만 천 원에 거래되고 있다. '제2의 가상화폐' 이더리움 시세는 0.49% 하락한 23만 9300원이다. 리플은 2.08% 올랐다. 비트코인 캐시는 3.49%, 2만 천 원 하락했다. 이오스, 라이트코인, 모네로, 트론, 이더리움 클래식 등 상당수 가상화폐 종목이 하락세를 보였다. 리플, 에이다, 대시, 제트캐시 등이 올랐다.  

최근 미국 가상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 유명 벤처 투자자는 오는 2022년 약 2억 8천만 원에 육박할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비트코인은 하락세를 이어왔으나, 내년부터 급등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앞서 미국 월가 등 전문가들은 내년 비트코인 시세가 정점을 찍는다는 분석도 내놓은 바 있다. 

다만 비트코인을 향한 부정적 분석 역시 꾸준하다.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비트멕스' 최고경영자는 런던에서 열린 한 이벤트에서 향후 18개월 동안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약세장을 준비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비트코인 시장에는 긍정적이나, 약 1년 6개월 동안은 약세일 것이라는 지적이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는 빗썸, 코인원 등이다.' 보다 정확한 현재 시세, 흐름, 그래프 등은 빗썸, 코인원 등 거래소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석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