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암보험 비갱신형vs갱신형부터 암 종류별 진단비까지 암보험 가입 시 꼭 알아야할 것들 BEST 3
등록일 : 2018-11-13 10:05 | 최종 승인 : 2018-11-13 10:05
정채연
▲암보험 가입 시 꼭 알아야할 것이 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채연 기자] 의학기술이 점차 발달하고 암을 치료하기 위한 신약이 개발되고 있는 요즘이다. 그러나 아직도 암은 현대인이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이자 사망 원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암을 치료하기 위해 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아 미리미리 암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다. 암보험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BEST 3을 선정해봤다.

1. 암보험비갱신형 vs 암보험갱신형

암보험비갱신형은 만기일까지 갱신 없이 일정한 보험료를 내는 것을 말하며, 암보험갱신형은 반대로 보험료를 내는 동안 물가 상승 등으로 보험료가 변동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암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내고 싶다면 암보험비갱신형과 암보험갱신형 중에 암보험비갱신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평가되고 있다.

2. 만기환급형 vs 순수보장형

만기환급형은 만기 해약 시 내가 낸 보험료를 기반으로 보험료 환급이 이뤄지는 제도다. 반편 순수보장형은 보험료가 내가 걸릴 수도 있는 암을 보장해주는 데만 사용되므로 만기가 됐을 때 보험료가 환급되지 않는다. 만기환급형은 순수보험료보다 비교적 보험료가 비싸고, 100세 이상으로 만기를 잡는 요즘 만기환급형은 만기가 끝날 때까지 보장을 받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때문에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이 유리하다는 평가가 많다. 하지만 이는 암보험사에 따라 다르게 판단될 수 있으므로 암보험 가입 선 보험설계사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3. 암 종류별 진단비

암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진단비도 암 종류에 따라 구분된다. 암 종류는 크게 유사암과 소액암, 일반암으로 나뉜다. 유사암은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들을 포함한다. 소액암은 의학 기술의 발달로 완치 확률이 다른 암보다 높은 암으로 유방암, 자궁암, 방광암, 전립선암, 대장점막내암 등이 있다. 일반암은 유사암과 소액암을 제외한 모든 암들이 포함된다. 일반암은 가입금액의 100%을 지급하며, 유사함은 일반암의 10~20% 정도를 지급한다. 암보험회사에 따라 소액암을 일반암으로 취급하는 곳도 있으므로 각 보험사별로 자신이 보장받고 싶은 암이 어떤 종류에 포함돼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채연 기자]

[리서치페이퍼=정채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