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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식단에 필수적으로 포함되는 닭가슴살을 이용한 닭가슴살스테이크 만드는 법
2019-06-10 09:00:02
정소라
▲다이어트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닭가슴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닭가슴살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닭가슴살은 닭고기의 다양한 부위 중 지방이 1.2%로 매우 낮은 수치를 가지고 있다. 닭가슴살은 지방이 매우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닭가슴살은 필수 아미노산까지 갖추고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100g당 200Kcal을 넘지 않는 고기류를 찾기 힘들다. 하지만 아무 조미나 염이 되지 않은 닭가슴살의 칼로리는 100g 당 110Kcal이다.

▲소화가 잘되는 닭가슴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효능이 있는 닭가슴살

다이어트식단에 필수적으로 함유되는 닭가슴살은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닭가슴살의 섬유질은 매우 가늘고 연하다. 지방함량이 거의 없는 닭가슴살은 먹을 때는 매우 퍽퍽하지만 소화는 반대로 잘 되는 음식이다. 닭가슴살은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여드름 같은 피부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이러한 효능을 가진 닭가슴살로 만들 수 있는 닭가슴살요리는 닭가슴살스테이크, 닭가슴살샐러드 등이 있다.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닭가슴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닭가슴살 스테이크 만드는 법

재료: 닭가슴살, 우유, 호박, 파프리카, 통마늘, 소금, 후추

  1. 닭가슴살을 우유에 재워 잡냄새를 없애준다.
  2. 닭가슴살을 우유에 재우는 동안 야채를 알맞게 손질해준다.
  3. 우유에 재워둔 닭가슴살을 물에 씻고 후추와 소금을 뿌려준다.
  4.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닭가슴살과 야채를 구워준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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