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청순하면서도 러블리하게, ‘휴양지 원피스’ 더 예쁘게 연출하는 법은?
2019-06-10 09:00:02
홍승범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휴양지 원피스는 여성적인 느낌과 시원하고 상큼한 바닷가의 여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원피스다.

▲여름의 해변가에서 연출하는 휴양지 원피스는 시원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출처 = 플리커)

특히나 바다를 찾는 많은 여성들의 휴양지 패션, 휴양지 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휴양지 원피스다. 하지만 아무리 휴양지 원피스라고 해도 제대로 연출을 하지 않으면 안 하느니만 못한 경우가 생길 수 있다. 그렇다면 제대로 휴양지 원피스를 연출하는 방법과 린넨원피스, 여름원피스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다양한 색감과 액세서리 이용해서 ‘휴양지 원피스’ 연출

보통 일반적인 휴양지 원피스는 긴 원피스를 입는 경우가 많다. 바닷바람에 하늘하늘 나풀거리는 치맛자락은 해변의 느낌을 한층 더 강하게 만들어 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색감이 조화된 원피스들은 더더욱 매력적인 휴양지 원피스로 사랑받을 수 있다.

휴양지 원피스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다양한 액세서리다. 특히 밀짚모자는 휴양지 원피스에 빼놓을 수 없는 패션 콜라보 아이템이다. 휴양지 원피스와 어울릴만한 밀짚모자로는 조금 챙이 넓은 모자가 좋다. 또한 모자 테두리에 예쁜 리본이 장식되어 있는 밀짚모자라면 더욱 러블리한 느낌을 보여줄 수 있다.

▲휴양지 원피스는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출처 = 픽시어)

신발이나 가방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휴양지 원피스 연출 방법 중 하나다. 신발은 샌들을 신는 것이 좋다. 아무래도 해변을 걸을 때에는 여러 가지로 샌들을 신는 것이 더 편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샌들이 아니라도 특별히 바닷가 쪽을 거니는 것이 아니라면 운동화 종류를 신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플로럴 원피스는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휴양지 원피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청순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해 보고 싶다면 플로럴 원피스에 핑크 톤의 샌들을 함께 매치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 플로럴 원피스의 경우 너무 긴 원피스 보다는 적절하게 짧은 원피스도 나쁘지 않을 수 있다.

‘휴양지 원피스’를 연출할 때에 ‘투머치’는 금물

휴양지 원피스는 일반적으로 플로럴한 느낌이나 다양한 프린팅 장식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단색 계열의 원피스들도 충분히 매력있게 연출할 수 있는 휴양지 원피스라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강한 원색 계열의 색감이 원피스에 어울릴 수 있다. 노란색이나 파란색 등의 원피스 역시 괜찮은 선택이다.

▲휴양지 원피스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역시 단순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느낌이다(출처 = 맥스픽셀)

여름원피스로 많은 사랑을 받는 린넨원피스 역시 휴양지 원피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린넨원피스는 통기성이 좋아. 덥고 습한 여름 바다에서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와 색깔, 액세서리 등을 이용해 휴양지 원피스를 연출할 수 있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처럼 너무 많은 아이템들을 한꺼번에 다 동원해 사용하면 가벼운 휴양지패션에 ‘투머치’가 될 수도 있으니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 매치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