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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두부전골만드는법
2019-06-07 09:00:04
박혜민
▲건강에 좋은 두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박혜민 기자] 두부는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체중 감량을 할 때에도 많은 분들이 두부를 섭취하고 건강하게 몸을 챙기는 사람들도 두부를 많이 먹는다. 콩을 불린 후 갈아서 두유를 만들고 응고제를 넣어 굳힌 다음 압착해 물을 빼주면 두부가 완성된다. 이때 응고되는 것은 주로 콩의 단백질이다. 이런 두부를 만들때 콩은 주로 대두를 이용한다. 대두는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순두부는 또 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두부의 좋은 효능

두부를 섭취하면 체중감량을 할 수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를 개선할 수 있다. 레시틴이라 불리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서 몸에 있는 체지방을 분해하여 배출시켜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다이어트시 골다공증이 생길 수 있는데 두부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작용되기에 골다공증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다이어트시 요요현상이 생기는 것을 방지 해준다. 그리고 일반 콩을 섭취하는 것 보다 두부가 소화흡수율이 좋아 소화흡수가 잘 된다. 

▲따뜻한 국물이 일품인 두부전골(출처=게티이미지뱅크)

두부전골 만드는법

재료 : 두부, 만두, 소고기, 버섯, 호박, 호당무, 양파, 대파

소고기 밑간 : 진간장, 다진마늘, 참기름

양념장 : 국간장, 새우젓, 고춧가루, 다진마늘, 청주, 소금, 조미료

1. 소고기는 미리 밑간을 해서 무쳐 놓고 육수를 만든다.

2. 멸치, 다시마, 파뿌리만 넣고 육수를 끓이고 양념장을 만든다.

3. 뚝배기에 야채부터 만두, 두부 그리고 소고기까지 넣어 둔다.

4. 육수는 재료가 잠길정도로 넣어주고 양념장은 맛을 보면서 넣어준다.

5. 한소큼 끓기 시작하면 중볼로 줄여 끓이다가 대파를 넣어 완성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박혜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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