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칼로리가 적어 체중감량에 좋은 곤약젤리
2019-06-06 09:00:03
정소라
▲ 변비예방에 도움되고 칼로리가 적은 다이어트젤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적합한 곤약젤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곤약은 구약나물의 알줄기이며 구약을 가공하여 만난을 만든다. 만난은 물과 만나면 끈적한 점성이 생기는대, 알칼리성 응고제를 첨가하여 가열한 후 식혀두면 반투명의 묵 같은 형태로 된다. 주 성분은 식이섬유로 되어 있어 소화기관에선 소화가 안되지만 장을 부드럽게 자극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 준다. 최근에는 칼로리가 적고 포만감 있는 식용 곤약으로 여러가지 맛과 향을 첨가해 다이어트 곤약젤리를 만들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섭취 하고있다.

▲ 여러 맛으로 즐기는 곤약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탱글탱글 탄력있고 식감이 좋은 곤약젤리

곤약젤리는 주로 살짝 데쳐서 무침이나 조림으로도 먹고, 떡볶이 같은 음식에 넣어 먹기도 한다. 또한 최근에는 여러가지 과일 맛 으로 다이어트하려는 사람들이 곤약젤리를 만들어 섭취한다. 주로 식사대용이나 간식대용으로 섭취 하는데 만드는 방법에 따라 맛도 다양하고 식감도 다르게 즐길 수 있다. 곤약 자체에 칼로리도 없지만 영양가 역시 없기 때문에 필요한 영양소는 다른 식품에서 섭취해야 하는 단점 이 있어 과일 등을 넣어서 곤약젤리를 만드는 방법도 다양하다.

▲ 남녀노소 쉽고 간편한 곤약젤리만들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손쉽게 집에서 만드는 간단한 곤약젤리 만들기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도 많겠지만, 남녀노소 집에서도 손쉽게 곤약젤리를 만들 수 있다. 곤약가루 1포에 주스나 음료를 600ml정도 넣은 후 잘 저으며 약불로 끓인다. 거품이 풍성해지면 좋아하는 과일등을 곤약에 넣고 섞은 후 틀에 부은 뒤 3시간 정도 식히면 간단하게 곤약젤리가 완성 된다. 재료의 맛이나 양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고 취향대로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