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독특한 디자인, 나만의 개성 살릴 수 있는 '여자 트레이닝 바지'는?
등록일 : 2018-11-15 17:00 | 최종 승인 : 2018-11-15 17:00
홍승범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여자 트레이닝 바지는 최근 우먼헬스 열풍이 불면서 더욱 다양한 종류로 출시되고 있다. 레깅스트레이닝복을 비롯해서 다양한 여성운동복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자 트레이닝 바지는 운동할 때의 효과를 높혀주는 운동복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출처 = 픽사베이)

일반적으로 타이트한 레깅스 타입의 여성헬스복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이외에도 다양한 여성 운동복들이 있다. 운동의 목적에 맞는 다양한 여자 트레이닝 바지들을 활용한다면 운동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킬 수 있다. 그렇다면 다양한 여자 트레이닝 바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운동 효과 높이면서도 편안한 '여자 트레이닝 바지'

여자 트레이닝 바지로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바지는 역시 앞서 말했던 레깅스 타입의 바지가 있다. 타이트하게 다리를 감싸 근육의 운동성을 더욱 좋게 할 수 있고 운동 후 자신의 체형변화와 몸매 변화를 더욱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일부에서는 자신의 몸매를 자랑하기 위해서 타이트한 여자 트레이닝 바지를 즐기는 경우도 있는데 물론 이 또한 가능한 일이지만 그리 추천할 만하지는 않다. 가장 좋은 것은 자신이 입었을 때에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여자 트레이닝 바지의 경우 신축성과 소재의 편안함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신축성과 소재의 편안함은 여자 트레이닝 바지를 고를 때에 매우 중요한 포인트다(출처 = 픽시어)

일상복의 느낌으로 여자 트레이닝 바지를 활용하는 경우도 많다. 이럴 때에는 운동의 목적이 아닌 평상복이기 때문에 헐렁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의 바지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수험생들이나 집에서 공부를 하는 경우에는 이런 헐렁한 여자 트레이닝 바지를 많이들 선호하는 편이다.

가장 흔한 여자 트레이닝 바지로는 아디다스 여자 트레이닝 바지가 있다. 다리 옆쪽에 삼선 라인이 들어간 이 바지는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여자 트레이닝 바지의 대명사로 아주 인기가 높다. 물론 이 바지 이외에도 나이키나 언더아머등 다양한 브랜드의 바지 종류가 있다.

트레이닝 할 때만? NO, 나만의 개성 살리는 패션

다른 복장들과 잘 매칭을 하면 여자 트레이닝 바지 역시 외출룩으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가볍고 타이트한 티셔츠나 운동화들을 함께 하면 스포티하면서도 상큼한 애슬레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리본 머리띠나 간단한 선글라스 혹은 재킷 등을 매치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다.

▲여자 트레이닝 바지는 일반적으로 어두운 색을 선호하지만 최근에는 화려한 색감이나 디자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출처 = 맥스픽셀)

여자 트레이닝 바지의 경우에도 보통 어두운 색깔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최근에는 밝은 색깔 특히 파스텔 톤의 바지를 입으려는 경향들도 많아지고 있다. 그만큼 트레이닝 바지라고 해서 편한 옷이나 운동할 때 입는 옷이라는 고정관념이 사라지고 있는 이유 때문이기도 하다. 또한 다양한 패턴이나 디자인이 있는 여자 트레이닝 바지는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옷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리서치페이퍼=홍승범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