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린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당뇨에 좋은 음식인 여주는 최근 고야민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확인돼 또 다시 화제가 됐다. 당뇨에 좋을 뿐만 아니라 붓기 빼는 음식으로도 좋은 △여주의 효능 △여주 맛 △여주 부작용 △여주 먹는 법을 알아보자.

▲여주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주 효능

여주는 이뇨작용이 탁월해 체내 쌓인 나트륨 성분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붓기 빼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또한 여주에는 항 당뇨성분인 카타린과 p-인슐린 성분이 풍부해 혈액 내 당 축적을 막아 혈당 수치를 낮춘다. 최근 여주의 고야민 성분이 우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것으로 확인됐는데, 따라서 여주를 꾸준히 섭취하면 성인병과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여주 부작용

여주는 식물성 음식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특별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았다. 하지만 여주는 쓴 맛이 강해 쉽게 먹을 수 없다.

여주 맛

여누는 익을수록 쓴 맛이 더욱 강해 생으로 먹지 않는다. 따라서 다양한 가공 방법을 거치는데 그 중에서도 최근에는 여주 분말을 알갱이로 뭉친 여주환이 유명하다.

▲여주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주 먹는 법

여주 먹는 방법은 간단하다. 주로 말려서 말린 여주로 여주차를 만들거나 가루로 빻아 여주 분말 형태로 먹는다. 말린 여주는 간암과 자궁경부암 등 다양한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여주즙을 먹기도 하는데 여주즙은 섭취해도 좋지만, 바르면 △화상 △상처 △피부 알레르기 등 다양한 상처를 치료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여지현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