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가까운 여행지로 추천하는 대전가볼만한곳
2019-06-10 09:00:02
정소라
▲ srt여행 으로 떠나는 대전여행 계룡산(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전에 가면 꼭 한번씩은 방문하는 계룡산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국내 이색적인 여행지로 떠오르는 곳은 대전이다. 멀리가 아니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대전으로 많은 분들이 해마다 찾고 있다. 대전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꼭 포함해야 할 코스 중 하나인 계룡산이다. 계룡산은 충청남도 공주시와 계룡시, 논산시, 대전 광역시 유성구에 걸쳐있는 845m의 높이를 가진 산이다. 계룡산의 경우 천환봉과 연천봉, 삼불봉을 잇는 능선이 닭의 볏을 씌운 용을 닮았다하여 계룡산이라 불린다.

▲ 대전 근교 가볼만한곳으로 문화를 알 수 있는 계족산성(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제,신라 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계족산성

대전 계족산성의 경우 사직 제355호로 대전시 장동 계족산 정상의 능선을 따라 축조된 30여개의 크고 작은 태뫼식 산성이다. 계족산성의 경우에는 수도 방어를 위하여 백제에 의해 쌓여졌다고 보며 축조 방식이나 출토된 신라 토기를 보며 신라에 의해 만들어 졌다는 두 의견이 분분한다. 문헌에는 백제 부흥군과 신라 김유신이 싸웠다는 기록이 있으며 성내 건물터에 고려시대의 유물과 조선시대의 물건이 나오면서 계속 중요시 한 곳으로 알려진다.  성의 서쪽에는 대전 시가지가 한 눈에 들어오며 지금은 인근 주민들의 휴식처로 이용되고 있다.

▲ 대전 데이트 코스로 가기 좋은 대전 가볼만한곳 엑스포다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야경을 보러 가기 좋은 엑스포다리

대전에서 야경으로 유명한 장소 중 하나는 엑스포 다리이다. 엑스포다리에서 나오는 불빛과 강변을 따라 있는 건물들의 조명이 멋진 풍경을 보여준다. 엑스포 다리를 볼 때는 갑천을 따라 걸으며 다리 밑에서 다리 옆의 조명을 이용하여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다. 겨울철에도 한적하게 야경을 즐길 수 있으며 여름에도 엑스포 광장에서 진행하는 음악 분수 쇼도 같이 볼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