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등통증이 발생하는 다양한 원인을 알아보자
등록일 : 2018-11-16 11:02 | 최종 승인 : 2018-11-16 11:02
정소라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나는 등통증(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많은 사람들이 아파하고 통증을 호소하는 등통증은 통증 부위가 각각 다른 위치인 사람들도 많고 비슷한 위치인 사람들도 많다. 등통증은 다양한 원인이 있다. 타박상과 외부의 충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등통증과 등근육이 심하게 손상되어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등통증을 유발하게 된다. 등에 등통증이 발생한다고해서 꼭 등 쪽에 질환이 있는 것은 아니다. 만약 목디스크가 있는 경우에도 목 통증만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등과 어깨의 뻐근함을 느끼게 된다.

▲신체 장기가 문제가 생기면 나타날 수 있는 등통증(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갈비뼈아래가 아프면 급성신우신염을 의심해보자

대다수의 사람들은 등통증이 느껴질 때 흔히 허리디스크나 근육통 같은 척추질환을 의심한다. 하지만 등통증은 몸속 다른 장기에 문제가 나타날 때에도 발생할 수 있다. 등의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에 따라 의심되는 질환을 알아볼 수 있다. 갈비뼈 아래가 아프다면 요로결석과 급성신우신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목과 어깨 뒷부분 사이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근육뭉침으로 인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등통증의 원인 등 근육 뭉침(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온이 떨어지면 신경조직을 압박하는 근육뭉침

날개뼈 윗 부분에서 등의 통증이 느껴진다면 근육이 뭉쳐져 있을 가능성이 높다. 등 근육은 어깨와 목 근육과 연결되어 있어 목과 어깨에서 통증이 전이된 경우가 있다. 특히 기온이 떨어지면 인대와 근육이 뻣뻣하게 경직되며 신경조직을 압박해 통증이 발생한다. 어깨 뒷부분의 등 근육이 뭉치는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벼운 운동을 하며 근력을 기르고 꾸준히 스트레칭을 해줘야 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