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김수미육전]담백하고 맛 좋은 육전하는법
등록일 : 2018-11-16 12:01 | 최종 승인 : 2018-11-16 12:01
김현욱
▲육전은 홍두깨살, 우둔살, 부채살로 만든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명절 때 가족들이 옹기종기 모여 부쳐내는 육전은 홍두깨살이나 우둔살, 부채살을 이용하여 만든다. 고기의 고소한 맛과 찹쌀가루, 그리고 바삭한 계란물 옷이 더해져 식감이 우수한 육전은 만들기도 쉬운 편이다. 게다가 광주 육전을 하면 밥 반찬으로도 두고두고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반찬용으로도 우수하다.

▲소고기에는 비타민B12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소고기의 효능

김수미육전의 주재료인 소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고, 근육을 키우는 사람이 섭취하기에도 좋은 음식이다. 김수미육전에는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성분이 들어있기에 피부 미용, 노화 방지의 효능을 갖추고 있다. 소고기에 들어있는 비타민B12는 조혈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 소고기는 100그램당 218kcal이며, 연중 계속 제철 시기이기 때문에 겨울에도, 겨울이 지나 봄이 되어도 언제나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채소를 곁들인 육전 만들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육전 만드는 법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 씨는 '김수미육전' 레시피를 공개했다. 초보 주부라고 할지라도 육전 밑간부터 육전하는법까지 일사천리로 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짧은 시간 안에 간편하게 조리해낼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넉넉치 않은 경우에도 적용하기 좋은 레시피다. 혹은 다가오는 설날에 가족과 함께 조리해서 먹기도 좋은 메뉴다. 김수미육전 레시피를 살펴보며 오늘 밤, 가족들과 함께 광주육전맛집 부럽지 않은 모듬전을 먹어보자.

김수미육전 만들기: 소고기육전 부위(부채살), 양파, 부추, 계란, 식초, 소금, 후추 다섯 큰술, 간장 한 큰술, 연겨자 2 작은술, 찹쌀가루

1. 넓고 가느다란 부채살 부위를 선택하여 후추와 소금으로 육전 밑간을 한다.
2. 밑간해둔 광주 육전을 재워준 다음에 찹쌀가루를 입혀준다.
3. 계란을 풀고 계란물을 만든 다음 소고기를 담근 후 데운 프라이팬에서 굽는다. 이때, 김수미육전의 고기는 얇은 편이기 때문에 약불로 조리해주는것이 관건이다.
4. 김수미육전이 완성된 후, 앙파와 부추를 육전의 길이만큼 썰어준 후 육전 안에 담고 동그랗게 말아준다.
5. 연겨자와 간장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6. 김수미육전 레시피 완성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