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남성패션의 중요 아이템이 된 남성 클러치 백
2018-11-16 17:00:51
정소라
▲여성가방 이었던 클러치백(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여성용 지갑보다 조금 더 큰, 손에 들고 다니는 크기의 가방이 클러치 백이다. 맬수 있는 끈이 없어 손에 쥐거나 몸통과 팔 사이에 끼고 다닌다.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크기와 무게를 가져야 하기 때문에 가방에 넣을 수 있는 적재량은 별로 안된다. 패션 아이템 수준으로 최소한의 것만 가지고 다니는 용도라고 보면 된다. 소지품이 늘어나면서 남자들도 클러치백을 들고 다닌다.

▲남자패션에 아이템이 된 클러치백(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성 클러치 백

남자 클러치백은 잘못들면 또는 아무나 들면 일수가방 처럼 보일수가 있다. 남성복이 슬림해지면서 옷 속에 소지품을 넣으면 맵시가 나지 않아 남성들도 주머니 대신 클러치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했다. 일반 가방보다 저렴한 동시에 실용적인 스타일을 중시하는 남성에게 필수 아이템이 되고 있는 클러치백. 패션의 중요 아이템이 된 클러치백은 남성용, 여성용 구분 없이 중립성을 택하는 젠터 뉴트럴이 중요한 트렌드가 될 전망이다. 

▲스트랩 끈을 달 수 있는 클러치백(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클러치백 종류

클래식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클러치를 활용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남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클로치백 아이템이 있다. 클러치백에 다양해진 컬러와 디자인은 물론 클러치 기능에 스트랩 끈을 탈 부착할 수 있어 두 가지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스트랩 끈을 탈 부착하는 아이템은 클러치백이 다소 과하게 느껴지거나 부담스러운 남성에게 추천한다. 심플한 스타일에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가죽 클러치를 매치하면 전체적인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