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거북목 증후군을 치료하는 거북목 교정기
2019-06-12 09:00:03
정소라
▲거북목 교정 베개를 통해 거북목 교정을 하려는 사람이 늘고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조사자료에 따르면 목디스크로 병원을 찾은 환자수가 최근 5년 사이에 24.3% 가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목디스크는 노후질병의 일환으로 40대 이상의 고 연령층의 환자에게 나타나는 경향이 강했는데, 최근 생활습관에 따른 문제로 인해 발병 연령층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대부분 직장생활이나 평소 앉은 자세에서 목이 밑으로 내려가거나 앞으로 뻗어서 생기는 거묵복 증후군 때문인데, 지속적인 자세 불균형으로 인해 목에 많은 부담이 가고 이로인해 추간판이 탈출을 해 신경통이 생기는 목디스크가 발생하는 것이다.

▲목에 부담을 줄여주는 거북목베개(출처=게티이미지뱅크)

거북목 증후군과 거북목 교정기

거북목은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이 되는 질병 중에 하나로서 거북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목이 앞으로 쏠리지 않도록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목 주변 근육들을 단련 시킬 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고래를 앞으로 숙이면 숙일수록 목이 부담하는 하중은 늘어나게 되는데, 이 때문에 거북목 교정기를 통해 자세교정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앞으로 젖혀지는 목을 뒤쪽으로 팽팽하게 당겨주면서 허리를 곧게 펴게끔 하는 자세를 만드는 거북목 교정기를 통해 거북목 증후군을 치료할 수 있다.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거북목 교정밴드(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목디스크의 증상

거북목 증후군이 지속되면서 많은 신체적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는데, 목디스크는 그 중 대표적인 질환으로서 목, 어깨 통증, 손 저림 현상 같은 증상이나 날개뼈 통증 같은 증상이 초기 증상으로 발현된다. 특히나 거북목 증후군 같은 체형변화가 생길 때 날개뼈 통증이 두드러진 증상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주변 근육의 불균형으로 인해 쉽게 통증이 생기기 때문이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