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명란마요로 인기 있는 명란을 사용하여 명란 로제파스타만들기
2019-06-10 09:00:02
정소라
▲ 크림과 토마토를 섞은 로제파스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파스타는 이탈리아식 국수로 밀가루와 달걀을 반죽하여 만들고 마카로니나 스파게티가 대표적인 메뉴이다. 스파게티에 대해 가장 많이 알려진 오해는 마르코 폴로가 중국에 국수를 전해주어 파스타가 되었다는 소리가 있다. 실제로 이탈리아를 제외한 유럽에서는 면요리가 존재하지 않았고 이탈리아에서만 존재하는 음식이었다. 이탈리아의 풍속화들을 보면 빵과 여러 음식이 그림으로 남겨졌지만 파스타는 그림와 등장하는 시기 또한 마르코 폴로가 중국을 다녀온 이후이다.

▲ 크림과 짭짤함이 만나 조화를 이룬 명란로제파스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나라의 역사와 자부심이 대단한 중국인들은 그 이야기를 근거로 파스타의 원조라 하며 파스타를 이탈리아 국수라고 표현했고 중국 못지 않게 자존심이 강한 로마 후예 이탈리아인들은 거세게 반발했다. 이탈리아의 남쪽 해안에 살던 민족들이 여러 가지 모양 파스타를 만들어 먹을 이야기도 있으며 폼페이의 유적지와 고대 로마 유적에 스파게티와 관련된 조리 도구들도 발굴되었다. 마르티노 코르노가 쓴 책을 보면 파스타의 조리법이 기록되어 있어 중국 국수가 파스타의 시초라는 말은 어불성설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토마토 소스와는 다른 매력을 가진 로제파스타 소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드러운 크림과 짭짤한 명란이 어우러진 명란파스타 만들기

재료 –올리브오일, 마늘 슬라이스, 명란 젓, 양파 슬라이스, 피망, 화이트와인, 스파게티면, 조개 육수, 바질, 토마토소스, 생크림, 소금, 후추

만드는법

  1.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 슬라이스를 볶아준다.
  2. 볶은 팬에 명란 젓과 양파 슬라이스, 피망을 넣어 볶으며 와인을 넣어 잡냄새를 제거해준다.
  3. 조개육수와 토마토소스, 생크림, 바질을 넣어 끓여준다.
  4. 소스가 끓으면 삶은 스파게티면을 넣어주어 면을 익힌다.
  5. 기호에 따라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소스와 면을 잘 버무린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