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경주 유명한 음식 '경주황남빵'의 장점과 유통기한
2018-11-17 03:00:17
김현욱
▲경주황남빵은 온라인 주문이 가능하다(출처=플리커)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다보탑과 석굴암, 불국사 등 경주의 볼거리를 둘러보면 어느덧 허기가 진다. 혹은 밥을 먹었음에도 간단한 주전부리를 먹고 싶어질 때가 있다. 이때는 경주 음식 '경주황남빵'을 먹으면 든든하게 허기를 달랠 수 있다. 경주황남빵사거리인 경주시 태종로 783에 위치한 황남빵은 80년을 아우르는 세월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경주 유명한 음식이며, 어느 경주유명한맛집보다도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어 최근에는 먼 지역에서 택배로 경주황남빵을 구매하기도 한다. 신라의 향기를 머금은 신비한 맛을 약속하는 경주황남빵은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경상북도 향토뿌리기업인 황남빵(출처=플리커)

황남빵의 특징

경주 유명한 음식 황남빵은 경주시 전통음식이자 2013년에 경상북도 향토뿌리기업으로 지정받은 바 있기에 더욱 신뢰하고 찾을 수 있는 경주유명한맛집이다.1939년 경주 황남동에서 만들어져 빵을 사러 온 사람들에게 황남빵이라 불려졌는데, 그 이름은 현재 공식 이름이 되었다. 1938년 21살 나이에 독자적인 빵가게를 새로이 시작하게 되면서 그 시절을 대표할 수 있는 먹거리를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노력 끝에 황남빵을 탄생시켰으며 현재 3대 장인 최진환 씨 까지 이어지고 있다.경주시민 뿐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빵으로 경주에서 직접 계약 재배를 하고 있는 100% 국내산 붉은 팥을 사용하여 경주황남빵 고유의 맛을 보전하며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황남빵에 들어있는 붉은 팥에는 비타민B1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각기병을 예방해주며 위장병과 심장에 나타나는 다양한 질병적 증세를 예방해주는데에도 도움이 된다. 수종,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한 간식을 찾는다면 경주 맛집 추천 '경주황남빵'을 먹어보자.

▲경주의 유명 빵마다 유통기한이 다를 수 있다(출처=플리커)

황남빵 유통기한

경주빵과 경주 유명한 음식 황남빵은 다르기 때문에 경주빵 유통기한과 황남빵 유통기한은 다를 수 있다. 황남빵 유통기한을 알기 위해서는 빵의 움푹 파인 부분에 빗살무늬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황남빵 유통기한은 겨울의 경우 상온에서 일주일동안 보관할 수 있으며 여름철에는 5일까지 상온보관이 가능하다. 상온 황남빵 유통기한이 지나면 냉동실에 빠르게 넣어 보관해야 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