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인간이 가장 흔하게 걸리는 감기, 감기에좋은음식을 알아보자
2019-06-08 09:00:03
정소라
▲다양한 종류가 있는 감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아침과 저녁의 온도차가 10도가 넘는 요즘 감기에 걸린 사람들을 흔하게 볼 수 있다. 시도 때도 없이 재채기가 나오는 기침감기, 콧물이 나오는 콧물감기, 온몸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 감기몸살 등 감기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하지만 감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감기 예방은 물론 개선도 가능하다. 감기는 인간이 가장 흔하게 걸리는 질병으로 성인은 1년에 약 3번, 소아는 1년에 약 5번 정도 걸린다.

▲감기에 좋은 음식인 단호박(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효능이 있는 단호박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단호박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단호박은 쪄서 먹을 수도 있고 샐러드로 먹을 수도 있다. 단호박은 섬유질, 탄수화물,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에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특히 단호박이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는 피로회복과 감기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단호박은 이뇨작용을 유도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영양소의 밀도가 높은 키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감기의 예방에 탁월한 도움이 있는 키위

감기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키위는 과일 중에서 가장 영양소의 밀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키위는 17종의 비타민과 식이섬유, 철분, 엽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키위 한 개에는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는 비타민C가 성인 하루 섭취량을 충분히 채우고 남을 만큼 함유되어 있다. 또한 키위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이섬유는 장의 기능을 개선해주고 혈당관리에 많은 도움을 준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