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감자의 좋은 효능과 다양한 요리법 감자수제비
2018-11-19 17:00:11
정소라
▲다양하게 요리에 사용하는 감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감자는 땅 속에서 자라는 사과라고 불린 만큼 우리의 건강에 매우 좋다. 감자는 다양하게 요리가 가능한데 삶고, 굽고, 기름에 튀겨 먹기도하는 만능 구황작물이다. 고구마와 더불어서 가장 많이 먹는 간식 중의 하나가 바로 감자이다. 감자는 남미 지역의 안데스 산맥에서 살던 잉카족이 재배를 했다. 이러한 몸에도 좋고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는 감자에 대해 소개한다.

▲다이어트에 좋은 감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감자의 효능

감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으면 소화가 잘돼서 주로 다이어트에 사용을 한다. 이뇰린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감자를 먹는다면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는데 감자는 사과보다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에 탁월하다. 빈혈은 누구나 겪는데 철이 부족해서 빈혈 증상이 나타난다. 감자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빈혈을 예방하고 증상이 호전되는데 도움이 된다.

▲비오는날 만들어 먹는 감자수제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감자 수제비 레시피

재료 : 감자 50g, 애호박 90g, 조미김, 국간장 1/2큰술, 소금

수제비 반죽 : 강력분 200g, 식용유 1.2한큰술 소금 1/4작은술, 물 120g

육수재료 : 멸치가루, 표고버섯 가루, 양파, 마늘, 파, 물 3컵

1. 수제비 반죽을 모두 치대어 반죽하고 냉장고에 2~3시간 숙성시킨다.

2. 감자와 애호박을 손질하고 양파, 파, 마늘 육수재료 모두 냄비에 넣어 육수를 내준다.

3. 육수가 만들어지면 육수에 애호박과 감자를 넣어서 끓인다.

4. 감자가 익으면 국간장으로 간을 보고 수제비 반죽을 떼어서 넣어준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