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한국적이고 가족끼리 여행가기좋은, 경주가볼만한곳
2019-06-12 09:00:03
정소라
▲ 한국의 멋을 느낄 수 있는 경주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좋은 날씨에 국내여행을 계획 할 때 경주로 가는 사람들이 많다. 거리마다 한국적인 멋을 느낄 수 있어 가족단위로도 여행을 많이 다녀 오곤 하는데 서울에서 KTX를 이용하면 2시간이면 갈 수 있어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간다. 신라의 문화도 엿볼 수 있는 경주는 도시 전체가 세계적인 문화유산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유적지나 박물관 등 볼거리가 많다. 대표적으로 많이 가는 곳은 대릉원와 안압지, 불국사, 왕릉들이 있다. 대릉원은 황남대총, 천마총, 미추왕릉 등 고분들이 있는곳인데 공원처럼 꾸며져 있고 고분을 눈앞에서 볼 수 있고 황남대총은 이 중 가장 큰 무덤이다.

▲ 국내 수학여행지로 많이 찾는 경주 불국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신라의 옛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

통일 신라 시대에 궁권 안에 있던 연못인데, 신라가 삼국을 통일한 이후 겨울에 연못을 파고 인공으로 꾸며 놓은 곳이다. 그외 천마총과 천마총에서 나온 유물들도 볼 수 있다.

첨성대는 현재 동양에 있는 가장 오래된 천문대이다. 아름다운 건축물로 매우 정교하게 만들어 졌다. 불국사 또한 국내에서 가장 많이 가는 수학여행지이며 토함산 기슭에 있는 절인데 대웅전과 청운교, 백운교, 다보탑과 석가탑등 볼거리가 많다.

▲ 구절초가 많이 피는 경주 서악마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역사의 고장, 경주

우리나라의 역사적 유물과 유적이 잘 보존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자랑이다. 국립 경주 박물관에는 경주 인근 지역에서 수집한 유물드리 전시되어 있는데 미술관에는 불상과, 조각, 각종 장신구들이 전시되어 있다. 보문관광단지는 옛 성터를 볼 수 있어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감상 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