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간에좋은영양제] 벌나무 추출액으로 '간 건강 사수'
2019-06-08 09:00:03
김현욱
▲지방간은 간내 과도한 지방이 쌓여 발생하는 질환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지방간은 간내 과도한 지방이 쌓여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일반적으로 간 무게의 5% 이상의 지방이 쌓이게 되면 지방간으로 진단한다. 지방간 증세는 거의 없으나 드물게 우상복부 불편감 또는 통증을 느낄 수도 있다. 그 외 전신 쇠약감 또는 피로감을 느낄 수 있는데 대부분 알아차리지 못한다. 보통 간이 아닌 다른 부위의 이상으로 인해 방문하였다가 이상 소견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지방간 증세는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진 않지만 지방간염, 간경변증, 간암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대부분 비만, 당뇨, 고지혈증 등의 대사증후군에 의해 지방간 증세를 보이는 만큼 심혈관계질환으로 사망하는 사람도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간 회복을 위해서 알코올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 회복

지방간 증세를 치료하기 위해서 생활습관을 개선하거나 약물 치료, 수술적 치료법을 통해 간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지방간은 원인이 될 수 있는 기저질환이나 음식 등을 피하거나 치료하면 대부분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다. 간 회복을 하고 싶다면 지방간의 근본 원인이 될 수 있는 알코올이나 약제의 섭취는 가급적 줄이는 것이 좋으며 기저질환의 치료가 필요하다. 또한 체중감량을 위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도 좋다. 또한 간에좋은영양제를 구입하여 간 회복에 부족한 영양성분들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간에 좋은 영양제로 벌나무차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간에 좋은 영양제 

예전 간에좋은영양제를 떠올려보면 헛개나무를 이용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가 되었으나 최근 벌나무 효과가 각종 TV프로그램을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되면서 간에 좋은 영양제로 벌나무를 섭취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벌나무효능은 간에 있는 열독을 풀어서 간 회복에 도움이 되며 벌나무를 섭취했을 때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지방간을 가진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다. 또한 과음을 한 다음 날 숙취해소에도 좋다. 벌나무효능을 보기 위해 벌나무 추출액 제품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식약처에서 식품원료 인증을 받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안전하게 벌나무효능을 볼 수 있는 방법이다. 벌나무는 체질을 따지지 않고 누구나 섭취가 가능하다고 한다. 지방간을 비롯해 숙취해소, 피로회복제 등으로 이용이 가능한 만큼 평소 간이 좋지 않다면 간 건강을 위해서 섭취해보는 것은 어떨까.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