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서울 근교 가을의 그윽함을 느낄 수 있는 남양주 가볼 만한 곳
2018-11-20 14:01:50
정소라
▲ 데이트 코스로 좋은 남양주 물의정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경기 남양주시는 도농 복합 형태의 도시로 북족에는 포천시와 의정부시, 동쪽으로는 가평군, 북한강을 경계로 양편군, 남쪽으로는 한강을 경계로 광주시와 하남시, 서쪽으로는 구리시와 서울특별시가 접한다. 서울 근교에 위치하면서 개발제한구역과 상수원보호구역, 군사보호구역 등 각종 규제가 있어 비교적 깨끗하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고 있다. 특히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 풍경은 남양주의 대표라 할 수 있다. 남양주는 정약용 선생의 고향이다.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 마재마을에는 생가가 남아있으며 다산 유적지에는 다산 정약용의 일대기와 그의 업적을 정리해놓은 기념관도 있다.

▲ 평온하고 경치 좋은 남양주 까페 거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름다운 경치와 명소들이 많은 곳 남양주

남양주시에는 볼거리가 많다. 깨끗한 자연의 경치와 어우러져 다산유적지에서는 서예체험, 다도체험, 청소년캠프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근처 생태공원에서는 각 종 수목과 대나무와 생강나무 등 6900여 그루가 심어져 있으며 1.8km에 이르는 팔당호 탐방로 등이있다. 그 외에도 명산들이 많이 있는데 천마산, 축령산, 서리산, 운길산, 불암산, 수락산 등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산행지로도 인기가 있다.

▲ 양주 가볼만한곳도 많고 반나절 여행으로 다녀오기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천혜의 자연경관 운길산 수종사

운길산의 그윽함을 느낄 수 있는 수종사는 운길산의 정상 부근에 위치한 봉선사의 말사이다. 만들어진 때는 확실하진 않으나 세조가 이 절에 친히 행차하여 땅을 파서 샘을 찾았고, 혹은 졸은 발견해서 수종하라 하였다고 전한다. 추정하기로는 조선 초기에 창건되었을 것으로 이야기 하고있다. 조선 초기 석탑의 귀중한 자료로 수종사오층석탑이 있으며 조선 초기 경기도 일대에 만들던 형식의 석탑으로 만들어졌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