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대만날씨 미리 알아보고 대만 여행 준비하기
2018-11-20 15:01:02
정소라
▲ 택시투어가 유명한 대만여행(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만은 각종 여행프로그램에서 앞다투어 소개 하면서부터 관광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대만은 아열대 동북 몬순 기후권에 속하면서 북부의 아열대 기후와 남부의 열대기후로 나뉘는데 습하고 강우량이 많으면서 연평균의 기온은 북부 22도, 남부24도 정도이다. 평균 최저 온도가 12~17도 정도이므로 일년내내 온화한편이다. 봄은 3~5월까지인데 기압선의 영향으로 가랑비가 오는 경우가 잦고 체감온도는 떨어지는편이다 여름에는 6~8월까지이며 태풍이 잦은 시기로 고운다습하여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계절이다. 하지만 가을은 9~11월까지로 서늘하고 비도 적어 야외활동에 아주 적합하다. 겨울은 12~2월까지이며 영상 10도 정도이다.

▲ 여행 다녀오기 좋은 11월 대만 날씨(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처음가는 자유여행자도 부담없이 다녀오기 좋은 대만

관광이나 사업차 또는 친치방문, 유학 등의 목적으로 대만에서 장기간 체류해야 하는경우에는 비자가 필수이나 2012년 7월부터 체류기간이 90일 이하이면 무비자 입국이 가능해졌다. 단 무비자 입국 시에는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만 남아 있어야하고 왕복 항공권을 소지 해야한다. 또한 신용카드 사용이 보편화 되고 있어서 마스터카드, 비자카드 등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 겨울 동남아 여행 따듯한 대만으로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만 여행가기전에 미리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대만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0월 11월이 가장 좋다. 대만의 실외는 무덥고 습한 반면에 실내는 다소 냉방을 강하게 하는 편이기 때문에 긴 팔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한 대체적으로 시민의식이 높아 대만 전체의 치안상태는 양호한 편이다. 타이중이나 가오슝 같은 중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폭력 및 마약범죄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나 대체적으로 안심하고 여행 할 수 있다. 대만인이 선정한 명소 10선을 소개하자면 딴수이, 아이허, 치진해안공원, 르웨탄, 자오시, 바리섬, 국립해양생물박물관, 타이베이101빌딩, 칭징농장, 루강사원 이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