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차 추워지고 연말이 가까워 오면서 연말모임과 회식을 위한 장소를 물색하고 있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엔 이태원 경리단길 해방촌 일대가 젋은이들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로 급부상을 하게 되면서 해방촌맛집을 찾고 있는 이들이 늘어났는데 회식이나 연말모임에서 빠질 수 없는 삼겹살 등의 고깃집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 사이에서 경리단길삼겹살 가게인 경리단578이 주목을 받고 있다.

10년 넘게 꾸준히 맛있는 삼겹살만을 취급하며 해방촌맛집으로 꼽히고 있는 경리단578은 경리단길삼결살 열풍의 주역으로서 경리단길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가 쉽다.

관계자는 "주 메뉴인 갈비본살, 소양념갈비, 숙성 생삼겹살, 숙성 생목살, 숙성돼지갈비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착한 가격과 더불어서 한국인들이 삼겹살을 사랑하는 이유인 특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재료숙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기호에 따라 소금을 솔솔 뿌려 굽거나 특유의 멜젓과 함께 삼겹살을 먹을 수 있는데다 기본반찬에 대해서도 정성을 다한다"며 "만족스러운 맛과 고기가 어느정도 구워지고 나면 직접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는 등의 손님들을 위한 서비스의 제공으로 인하여 재방문율이 굉장히 높고 데이트코스 및 해방촌맛집 회식장소로 많이 이용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평일엔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마지막주문은 오후 10시까지 받고 있는 경리단578 업체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리단삼겹살 대표주자로서 손님들에게 더욱 맛있는 음식의 제공과 친절한 서비스로 보답을 하겠다" 고 전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신은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