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다양하게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남자투블럭
2018-11-21 14:01:15
정소라
▲스타일리쉬한 남자 헤어스타일 투블럭(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요즘은 남성들은 헤어스타일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여성들보다는 머리가 짧기 때문에 다양한 스타일이 어렵지만 남자만에 스타일로 색다른 분위기와 이미지를 연출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한 층 더 스타일리쉬해진 본인의 모습을 위해 관리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헤어 스타일은 투블럭 헤어 스타일이다. 이러한 남자 투블럭에 대해 소개한다.

▲다양한 머리 연출이 가능한 투블럭(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자 투블럭 헤어스타일

앞머리와 윗머리는 남기고 옆 뒷머리를 짧게 치는 헤어스타일로 머리가 두 부분으로 나뉜다고 해서 투블럭이라고 불린다. 이러한 층을 왼쪽 오른쪽 중 한쪽에만 낸 머리는 원블럭이라고 불린다. 보통 투블럭 하는 사람들이 주로 하는 소프트 투블럭은 옆머리를 적당히 남긴다. 일자 혹은 비대칭으로 자른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내려서 가르마를 타면 투블럭 댄디컷이 되고 반대로 앞머리를 올려서 이마를 드러낸면 투블럭 리젠트 컷이 된다. 투블럭은 주로 옆머리 길이는 9~18mm 정도로 남긴다.

▲머리손질이 중요한 투블럭(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용실처럼 투블럭 헤어스타일 연출방법

머리는 감고 타월로 잘 말리고 드라이어로 가르마 방향을 정리한다. 앞머리 안쪽에 드라이어를 대고 아래에서 위로 충분히 열기를 주고 중력으로 처친 머리카락을 올린다. 가르마를 중심으로 머리통 양옆을 드라이를 한다. 드라이어로 앞머리 부분에 올라간 머리결 끝을 살려주고 왁스로 옆머리는 뷸륨 있게 움켜쥐며 만지고 정수리는 머리 속부터 긁어주듯 바른다. 스프레이로 탄탄하게 고정하고 그 뒤 한번 더 드라이어 바람을 준 후, 손가락으로 머리카락 끝을 비벼주면 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