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푸석하고 건조한 건성 두피 각질 케어하기
등록일 : 2018-11-21 15:01 | 최종 승인 : 2018-11-21 15:01
정소라
▲ 두피에 각질이 일어난다면 건성두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피지 분비가 적은 건조한 두피의 경우 각질이 많고 쉽게 붉어지고 예민해지기 쉽다. 자극적인 케어 보다는 건성용 샴푸로 클렌징을 해주어 모발의 큐티클을 단단하게 강화시키는 컨디셔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강한 열로 드라이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고 반드시 타월로 충분히 두피의 물기를 제거한다. 그 후 모발과 두피를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가능한 거리를 두고 천천히 말리는것이 좋다. 두피에 수분을 주는 토닝과 에센스로 수분을 관리하여 주는 것이 좋다.

▲피지 분비를 정상화 시켜야하는 피지가 적은 건성두피관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푸석한 두피에 주의할점

피지 분비를 정상화 시키기 위하여 스케일링은 필수이다. 지성 두피와 반대로 건성 두피의 경우 피지의 분비가 적고 불규칙한 피부이다. 지성두피와 반대로 스케일링을 통하여 순환을 촉진시켜 피지 분비를 자극하는 것이 좋다. 일주일에 한두번정도 규칙적으로 부드럽게 스케일링해주는 것이 좋다. 수분 전용 트리트먼트를 꾸준히 사용하여 피지 분비를 정상화 시킴은 물론 수분 케어도 함께 병행하여 유수분이 잘 균형 잡힌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준다.

▲ 비듬으로 인하여 각질이 생길 수 있는 두피각질원인(출처=게티이미지뱅크)

머리가 가렵거나 비듬이 있는 것 같다면?

비듬은 기후나 유전, 식생활, 호르몬, 스트레스에 의하여 과도하게 정상적인 세균의 곰팡이 균이 증가하여 피부 염증과 과각질화 현상을 일으켜 각질을 일으킨다. 이럴 경우 일상적인 주기를 유지하여 샴푸를 해주는 것이 좋고 주기적인 관리를 통하여 피지와 오염물을 분해하는 미생물을 제거하여 두피의 턴 오버 주기를 정상화시킨다. 또한 두피가 청결하지 못하다면 상재균이 번식하여 비듬과 가려움증을 유발하여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다. 청결한 두피를 관리하여 미생물의 생육을 억제시키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