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남자 파마]깔끔하고 단정한 남자 쉐도우 펌
2019-06-12 09:00:03
김현욱
▲댄디한 느낌의 남자 쉐도우 펌(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남성에 있어 올해의 트랜드 중 하나는 '남자 쉐도우 펌'이다. 많은 연예인들 역시 남자 쉐도우 펌을 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깔끔하고 댄디하며 트랜디하다는 것이 바로 남자 쉐도우펌이 주는 인상이다. 특히 2018 남자 쉐도우펌은 손질하기도 비교적 쉬운 편이기 때문에 바쁜 아침에 일어나 금방 헤어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리고 출근하기에도 좋다 무엇보다 대부분의 펌은 유지력이 약하기 때문에 몇 달만 지나면 펌이 풀려 부스스하고 보기 싫은 머리가 될 수 있다. 하지만 2018 남자 쉐도우펌의 경우 보다 오래간다는 것이 특징. 하지만 개인의 모발 굵기나 견고함에 잇어서 남자 파마가 얼마나 오래 가는지는 달라질 수 있다 특히 남자 쉐도펌 가르마를 내지 않고 일자 앞머리로 헤어 디자인을 해도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쉼표 앞머리'를 하여 6대 4나 5대 5 정도의 남자 쉐도우펌 가르마를 내는것도 선한 이미지의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남자 쉐도우펌은 짧은 머리, 긴 머리에서 모두 잘 어울린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자 쉐도우 펌의 특징

남자 쉐도우펌의 경우 평소 머리의 볼륨이 살지 않아 컴플렉스였던 사람들도 부담없이 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의 종류다. 머리의 층마다 컬의 방향이 달라 생동감 넘치는 듯한 이미지를 심어주기도 하며 캐쥬얼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또한 개인의 취향이나 헤어디자이너의 추천에 따라 믹스컬을 하는 경우 기존의 남자 쉐도우 펌보다는 다른 느낌을 줄 수 있게 된다. 무엇보다 남자 쉐도우 펌은 짧은 머리에 있어 시술을 하여도, 긴 머리에서 스타일링을 하여도 잘 어울린다는 특징을 준다.

▲쉐도우펌 왁스 사용시 유분기가 적은 제품을 택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자 쉐도우펌 손질 하는 법

남자 파마는 풀리면 풀릴수록 손질을 하기가 어려워진다. 남자 파마 머리의 경우 머리를 감은 후에 컬 전용 제품으로 손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머리숱이 적은 남자 쉐도우 펌의 경우 볼륨감을 살리기 위해 컬을 손가락으로 잡아주면서 헤어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리는 것이 좋다. 머리의 물기를 완전히 드라이기의 바람으로 쉐도우펌을 말리는 것보다는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머리를 말리하다가 원하는 스타일이 완성되었을 경우 그 때부터 자연바람으로 말리는것이 좋다. 왁스로 헤어 스타일을 고정하고 싶을 경우에는 유분기가 덜한 제품을 선택해서 바르는 것이 좋다. 남자 쉐도우펌 손질 후 오랜 지속력을 가지고 싶다면 왁스보다는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머리를 고정하는것이 바람직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