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대전근교가볼만한곳]사계절 언제 가도 좋을 대전 명소
2018-11-21 18:01:19
김현욱
▲도심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주는 대전 명소(출처=플리커)

충청남도와 충청북도, 세종시와 인접해 있는 대전은 수목원과 휴양림, 공원, 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조성되어 있다. 특히 대전의 근처에 자리한 세종시에는 2020년 세종수목원이 세워질 예정이기에 더욱 주목할만한 곳이기도 하다. 도심 근처에서도 휴식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대전근교가볼만한곳, 대전 명소에 대해 알아보자.

▲한적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하늘물빛정원(출처=플리커)

대전 명소 - 하늘물빛정원

충남 금산군 추부면 검한1길 156에 위치한 하늘물빛정원은 매일 아침 10시부터 22시까지 오픈하기에 밤에도, 낮에도 찾기 좋은 곳이다. 잠시 시간이 멈춘 듯한 느낌을 주는 한적하고 고요한 평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에 일상을 잠시 내려두고 대전 근교 단풍을 즐기러 다녀 오기에도 좋은 곳이다. 하늘물빛정원의 푸르른 나무와 맑은 호수를 보며 트래킹을 할 수 있으며  꽃다지,산당화, 물속에 우뚝 선 뚝버들의 수목과 야생화들을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는 생명의 신비로움과 생태를 탐구할 수 있는 장이 되어주기도 한다.  특히 하늘물빛정원에서는 '크레이지카트'라는 이름의 금산 하늘물빛정원 카트를 타볼 수 있어 특별한 여행에서의 경험을 선사해준다. 바람을 가르며 앞으로 나아가는 하늘물빛정원 카트는 짜릿한 속도감을 선사하며 주변의 푸르른 녹지도 볼 수 있기에 더욱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금산남이자연휴양림의 주변에는 신안사가 있다(출처=플리커)

대전 명소 - 금산남이자연휴양림

충남 금산군 남이면 건천리 580-1에 위치한 금산남이자연휴양림은 1일 수용인원 3000명을 자랑하는 넓은 공간의 자연휴양림이다. 금산남이자연휴양림은 숲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주변에는 느키골산림욕장,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목재문화체험장이 위치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곳이며 등산을 하기에도 좋다. 한편, 금산남이자연휴양림의 숲속의 집, 산림휴양관, 캠핑장은 온라인 예약만 가능하다. 남이자연휴양림에서는 느티골의 아름다운 계곡이 있는 야봉을 만나볼 수 있다. 느티골에서 선야봉으로 향하는 아름답고 쾌적한 등산로에는 폭포가 내려오고 있기에 주변의 경관과 대전 근교 단풍을 보면서 차근차근 올라가기 좋은 곳이다. 또한 주변엔 신안사가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다. 대전근교가볼만한곳 금산남이자연휴양림은 1996년에 처음 그 문을 열게 되었으며, 그 후로 산을 찾는 등산객들과 가족단위 휴양객들에게 산림이 주는 풍성한 휴식지로써 그 역할을 해내고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