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낯선 장소에서 스트레스 받는 미용 집에서 강아지미용가위로 셀프 미용
등록일 : 2018-11-22 11:03 | 최종 승인 : 2018-11-22 11:03
정소라
▲스트레스를 받는 강아지 미용(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강아지들의 미용은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견주의 입장에서는 매우 걱정이 크다. 미용실이라는 낯선 상황 때문에 짧아진 털의 변화에 받는 스트레스가 크다. 이러한 스트레스를 받는 강아지들에게 우리가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은 낯선 상황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를 집에서 직접 셀프미용으로 진행 할 수 있다. 조금 더 편안하게 미용해주기 위해 셀프미용에 대해 소개한다.

▲집에서 하는 셀프미용(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아지 셀프미용

우선 가장 중요한 건 강아지가 좋아하는 장소를 선택하는게 좋다. 되도록 밝은 장소가 좋다. 셀프미용을 하기전 준비물을 챙겨야 한다. 미용 시 신문지나 돗자리를 깔아 준 후 비닐봉지와 미용기기, 강아지미용가위, 충전기 등 챙겨준다. 강아지들이 미용시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평소 좋아하는 간식을 챙겨주면 큰 도움이 된다. 면적이 넓은 등부터 좁은 다리 순서로 깍고 미용기기가 뜨겁지 않은지 체크하고 미용가위로 좁은 부위를 조심히 미용 해주면 된다.

▲미용 후 목욕은 필수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아지 미용 가위의 종류

숱가위로 덥수룩한 반려동물의 털을 쉽고 빠르게 1차 컷팅이 가능하다. 숱가위는 적당량으로 모량을 줄이기 좋은 가위다. 털에 끝부분부터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커팅을 해주면 된다. 일자가위와 커브가위를 통해 강아지의 형태에 맞게 커팅을 해주면 된다. 일자가위는 한번에 많은 양을 쉽고 빠르게 자를 수 있고 커브가위는 예리한 곡선으로 날 선 디자인컷 가위이다. 동그란 비숑컷, 푸들의 크라운 컷을 할 수 있다. 털 끝부분부터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커팅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