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두뇌 발달 뿐 아니라 관절에도 좋은 등푸른생선 효능
등록일 : 2018-11-22 14:01 | 최종 승인 : 2018-11-22 14:01
정소라
▲ 두뇌발달과 기억력 개선에 좋은 DHA 효능(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두뇌 발달에 좋다고 알려진 등 푸른 생선은 관절 건강에도 좋다. 고등어나 삼치, 정어리, 다랑어 등의 등 푸른 생선은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다. 등 푸른 생선은 관절염 중에서도 류마티스 관절염에 도움을 준다. 생선안에 들어있는 DHC 성분이 염증 질환을 치료하는데 탁월하고 오메가3또한 류마티스 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다는 학술 자료 또한 있다. 염증을 완화해주고 통증도 완화해주는 착한 생선이다.

▲ 고등어나 삼치 정어리 다랑어 등을 말하는 등푸른생선종류(출처=게티이미지뱅크)

관절염에 좋지만 통풍환자는 주의해야 할 등푸른생선

류마티스 관절염이 아니라도 등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DHC와 오메가3는 항염증을 돕는 성분으로 관절염으로 고생할 한다면 등 푸른 생선을 즐겨 먹는 것이 좋다. 모든 관절질환에 좋은 것은 아닌 통풍환자의 경우에는 독이 될 수 있다. 통풍은 바람만 스쳐도 통증이 난다 하여 붙어진 이름으로 요산 결절이 관절과 주위에 쌓이면서 염증과 통증을 유발한다. 통풍환자들이 등푸른생선을 피해야 하는 이유는 푸른 생선이 혈액 내 요산 수치를 높이는 음식 중 하나이다.

▲ 수험생이나 아이들에게 좋은 고등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동맥경화, 뇌졸증,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는 삼치 등푸른생선 효능

통풍 환자의 경우에는 두부나 달걀, 우유, 흰살 생선으로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이 좋으며 육류의 내장은 피하는 것이 좋다. 등푸른생선 중 삼치는 살이 연하고 지방질이 많아 다른 생선에 비해 부패 속도가 빠른편이기 때문에 여름에 섭취를 할 때는 먹기 직전에 구매하는 것이 좋다. 삼치에 들어 있는 뇌에 좋은 영양소들을 잘 섭취하기 위해서는 조림이나 찜으로 먹는 것이 좋으며 삼치는 동맥경화와 뇌졸증,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