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글루코사민효능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 돼, 관절영양제로 해결
2019-06-10 09:00:02
김현욱
▲노화가 진행되면서 퇴행성 관절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평균 수명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건강관리를 중요시 여기는 현대인이 많아지고 있다. 다만 다른 신체 부위나 질환에 대한 건강관리에 비해 관절에 대한 건강 관리는 소홀한 듯하다. 관절은 뼈와 뼈가 만나는 부위로 뼈와 뼈사이가 부드럽게 운동할 수 있도록 연골, 관절낭, 활막, 인대, 힘줄, 근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절은 우리가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 충격을 흡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 때 통증이 유발될 수 있다. 특히 노화가 진행되면서 퇴행성 관절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글루코사민은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글루코사민추천

관절이 좋지 않을 때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증상은 이동의 불편함이다. 하지만 관절은 뼈와 뼈 사이마다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단순히 이동의 불편함만을 떠올리면 안 된다. 턱관절이 좋지 않을 경우 두통이나 얼굴, 목부위의 통증이 유발될 수 있는 등 관절이 자리잡고 있는 부위마다 증상은 달리 나타나게 된다. 이처럼 관절이 좋지 못할 경우 다양한 증상들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절 건강에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관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평소 관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 우유, 치즈, 사과 등의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으며 관절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다. 관절영양제는 대부분 글루코사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평소 관절이 좋지 않거나 예방 차원에서 관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글루코사민추천 제품을 구입해보는 것은 어떨까.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으면 글루코사민 성분을 주의해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글루코사민효능

글루코사민효능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글루코사민은 갑각류 껍질을 높은 온도의 염산에 넣고 분해하는 방법이나 황산에 넣고 분해하는 방법, 천연 효소를 이용해 분해하는 방법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글루코사민효능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과학적 근거를 검토하여 '글루코사민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그 기능을 인정한 만큼 관절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현재는 상어연골, 보라지오일, 초록입홍합 등 관절에 도움이 되는 추출물과 글루코사민 성분이 함께 함유된 관절영양제가 판매되고 있다. 다만 글루코사민은 대부분 갑각류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현욱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