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대전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대전가볼만한곳
2018-11-25 05:00:32
정소라
▲청남대는 대통령 전용 별장이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통령 전용 별장 청남대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대전 근처 청주에는 대통령 전용 별장으로 쓰이던 남쪽의 청와대 청남대가 있다. 청남대는 역대 대통령들이 여름 휴가와 명절을 보내던 곳으로 2003년 노무현정권때 관리권이 충청북도로 이양되고 일반인에 개방되었다. 청남대를 자가용으로 갈 때에는 미리 청남대 사이트에 입장예약을 해야한다. 역대 대통령의 이름을 딴 산책로부터 TV뉴스로만 봐왔던 대통령체험관도 체험 가능해 어린 아이들에게도 인기있는 곳이다.

▲ 아이들에게 과학적 흥미를 유발시키는 국립중앙과학관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과학의 도시에서 배우는 과학 국립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을 보면 맨 처음 한국의 첫 우주발사체인 나로호를 실제크기로 본뜬 모형이 눈을 사로잡는다. 천체관, 과학기술관, 자연사관, 창의나래관, 생물탐구관으로 각 주제별로 나누어져 있어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고 과학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흥미를 유발하는 곳이다. 간단하게 둘러볼 수 있는 전시관 외에도 모든 이들이 좋아할만한 체험코스까지 완비되어있어 어린이들도 과학의 재미에 눈뜰 수 있게 하는 곳이다.

▲ 성심당은 대전 필수코스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대전 여행 필수코스 성심당

대전에서 여행을 하면 꼭 마지막으로 들러야 하는 곳이 있다. 바로 성심당이다. 성심당은 대전에서 가장 오래된 60년 된 빵집으로 전국 5대 빵집 중 하나에 이름이 올랐다. 대전 은행동에 본점 건물이 2층으로 있는데, 1층은 성심당 빵집, 2층은 전국 최초 베이커리식당 테라스키친이 자리잡고 있다. 성심당은 1956년 대전역 앞 작은 찐빵집으로 시작해 1970년대 은행동으로 이전해서 대전의 상징으로 자리잡은 유서깊은 빵집이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매체에도 많이 소개된 튀김소보로와 명란바게트가 유명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