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Bio-Culture Korean
주방 위생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도마살균기 사용
2018-11-26 15:01:37
정소라
▲칼도마살균기를 이용해 청결한 주방 환경을 만들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모든 음식에는 다양한 조리방법이 사용된다. 재료를 썰거나 다져서 음식을 만들게 되는데, 이 때 칼과 가위를 사용하여 조리가 진행된다. 이때 음식물이 상하지 않고 또한 주방도구도 상하지 않게 하기 위해 도마를 사용하게 된다. 중국 사람들은 예로부터 나무를 통째로 도마로 사용하기도 한다. 특히나 도마는 생선 등을 조리할 때 자주 사용되었는데, 생선 특유의 비린내로 인해 생선과 채소를 자를 때 사용하는 도마를 따로 사용했지만, 현재는 구별 없이 사용하고 있다.

▲식기살균기를 통해 세균걱정 없는 식기로 식사를 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주방에 서식하는 세균들

생활을 영위하면서 인류는 상당히 많은 미생물들에 의해 위협을 받아왔다. 그 중에서도 식중독이라 소화장애를 일으키는 균들은 음식을 통해 우리의 몸 안으로 침입하여 병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주방에서 지속적인 수분이 발생하여 습기가 높기 때문이다. 특히나 그 중에서도 항상 물기가 닿게 되고 많은 음식물이 거쳐가는 도마는 다른 주방식기들 중에서도 가장 세균번식의 위험이 높은 곳이기도 하다. 게다가 칼로 인해 생긴 흠집 사이에 발생하는 세균은 세척이 어렵기 때문에 살균에 가장 유의해야 한다.

▲도마 살균으로 깨끗한 요리준비를 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도마살균기를 사용하자

수세미 등의 주방세척 용품으로 도마를 깨끗하게 살균해내기는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수세미의 모가 도마의 칼집 사이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미세하지 않을 뿐더러 도마는 자연건조 되기가 힘들기 때문에 최근에는 도마살균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세척과 건조가 한꺼번에 이루어지며 세균이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없애는 도마살균기는 최근 위생과 미관적인 측면에서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정소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