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제대로 알고 할인받자!…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2019-06-10 09:00:02
김민희
▲출처=픽사베이

[리서치페이퍼=김민희 기자]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운전자는 반드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하지만 운전자의 나이와 보험경력, 소유한 자동차의 종류, 특약 설정 등에 따라 보험료는 천차만별이다. 또한 자동차보험은 보험사에 따라 비용 및 특약이 다르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따라서도 보험료가 크게 차이난다. 그렇다면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알아보자.

운행거리(마일리지) 특약

주로 집에서 멀지 않은 곳을 왔다갔다 하는 운행거리가 짧은 운전자라면 운행거리(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하면 된다.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더 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1년에 5천km 이하 혹은 1만km 이하로 운전할 경우 가입이 가능하다. 할인율은 운행거리에 따라 1~42%에 달한다.

무사고 할인

안전운전을 하는 운전자라면 무사고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평소에 규정속도, 신호 등 교통법규를 잘 지키면 된다. 무사고 기간이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할인 혜택이 커진다. 할인율은 보험사별로 다를 수 있다.

승용차요일제 특약

승용차요일제 특약에 가입하고 지정된 요일에 운전하지 않으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평일에 자주 운전하지 않는 운전자에게 유리한 특약이다. 특약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운행정보기록장치의 설치가 필요하다. 운전하지 않는 요일의 경우에는 2회까지 변경이 가능하다.

블랙박스 할인

최근 대부분의 차량에는 블랙박스가 달려있거나 달고있는 추세이다.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이라면 특약을 통해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블랙박스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증거자료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만약을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하다. 블랙박스 장착이 손해배상을 막는 역할을 하기도 하기 때문에 보험사에서는 블랙박스가 장착된 차량에 대해 보험료를 할인해 준다.

제휴카드 할인

자동차보험사마다 제휴되어 있는 카드를 사용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카드에 따라서는 주유비 할인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단 연회비가 있을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자동차 할인방법이 존재한다. 따라서 운전자 본인에게 맞는 다양한 할인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민희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