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50대 노후준비를 위한 암보험, 비갱신형 및 환급형 등 다양한 유형 파악해야…
등록일 : 2018-11-27 10:50 | 최종 승인 : 2018-11-27 10:50
김지연
▲50대 노후준비를 위한 암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리서치페이퍼=김지연 기자] 암보험은 암의 종류에 따라 일반암, 소액암, 고액암으로 나눠진다. 또한 어떤 종류의 암이냐에 따라서 보험료가 달라진다.

만약, 암보험가입시 고액암의 경우 소액암과 일반암보다 보험료 지출액이 상당하다. 이러한 고액암은 암보험갱신형보다 암보험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 갱신형은 외부적인 요인에 따라 보험료에 변동이 생길 수 있는 제도인 반면, 암보험 비갱신형은 만기 때까지 가입 한 보험료 그대로 변동없이 납부하는 제도다. 따라서 고액암을 생각한다면, 암보험비갱신형으로 가입하면 보험료 변동률이 없어 고액암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또 암보험은 만기환급형인지 순수보장형의 장점을 잘 확인해야 한다. 만기환급형은 만기까지 보험을 유지할 경우 100%, 또는 일부 보험료를 환급해준다. 반면 순수보장형은 보험료 환급 없이 암 발병 시 보장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에 자신의 건강 상태 및 개인의 상황에 맞게 암보험 관련 비교사이트나 보험설계사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파악 한 뒤 자신에게 맞는 보험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지연 기자]

[리서치페이퍼=김지연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