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대출자격 및 대출상품 · 대출대환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개인회생대출은 '개인회생'이라고 하는 것은 개회를 진행 중이거나 신청할까 염두해 두고 계신 분들에겐 아주 핫한 키워드이다. 실제로 개인회생대출을 이용 하고자 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팍팍한 삶의 한 줄기 빛으로 자리 잡은 사회적 제도이다. 그러나, 개인회생대출은 쉽게 접할 순 없는 분야이고 낯설게 느끼는 분들이 많은 만큼 적절한 방향성을 안내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개인회생출에 대해 대출자격 및 대출상품, 대출대환을 알아보자.

개인회생대출 이란?

개인회생대출은 개인회생 과정에서 빚을 변제중인 사람들이 생활자금등 추가적인 자금을 대출을 통해 긴급융통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개인회생대출은 대출의 목적에 따라 그 조건이 달라진다. 개인회생대출을 할 수 있는 요건은 개인회생 인가 후 1회 이상 변제금을 납부한 개인회생자들이다. 개인회생 채무 변제기간은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되었고, 개인회생대출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개인회생대출 자격

기본적으로 개인회생대출 자격으로는 소득증빙 및 재직확인은 필수다. 재직한지 최소3~6개월은 되어야 하며 급여는 통장으로 수령중이어야 하고 재직확인전화가 가능해야 한다. 4대보험 가입자라면 보다 수월하게 개인회생대출 자격을 알아볼 수 있다. 변제금은 미납되지 않아야 한다. 만약 미납된 뱐제금이 있는 경우 1~2회 납부하는 조건으로 가능하다. 이 외에도 게인회생대출 자격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개인회생조건을 잘 따져보고 실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개인회생대출 상품

개인회생대출 상품은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개인회생대출을 선택해 최대한의 혜택을 보는 것이 경제적 위기를 모면하는데 꼭 필요하기 때문에 대출 상품을 최대한 신중하게 비교하고 결정해야 한다. 현재 상황에서 정부는 최고 금리를 24%로 낮추었지만 개인회생자는 항상 최고금리로만 대우 받을 수 밖에 없다. 개인회생변제금을 21회차 이상 납부했다면 14.9%부터 낮은 금리로 적용 가능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고, 여러 곳에서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한 군데로 묶을 수 있는 통합대출을 활용할 수 있다.

개인회생대출 대환

개인회생대출 대환은 최근 20~30대 젊은 사람들도 자세히 알아보고 있는 추세다. 대출을 사용하는 건수가 많을 때에는 개인회생대환대출을 이용하여 한 곳으로 묶어서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이자를 여러 곳에 납부를 하면 자칫 이자 납입 일자를 놓치는 경우가 있어 회생 면책 이후 신용에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서류도 다양하고 절차도 깐깐해서 대출 대환의 과정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낮아도 범위와 자격요건을 조회하는 것이 가능하기에 자신에게 맞춤형 방식으로 찾아 갈 수 있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지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